티스토리 뷰

가수 김학래 프로필 리즈 부인 아내 가족 근황

김학래가 '스타다큐 마이웨이'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근황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최초로 아내 공개를 하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학래의 프로필 나이 리즈 고향 아내 부인 자녀 가족 등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79년 '임철우'와 함께 MBC 대학가요제에 참가하여 노래 '내가'를 불러 대상을 받았습니다. 1981년에는 가수 데뷔를 했고 이후 노래 '하늘이여'로 가요톱텐에서 골든컵 수상을 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네요. 대표 히트곡 노래는 하늘이여, 슬픔의 심로, 해야해야, 사랑하면 안되나, 겨울바다, 아기같은 그대여, 새장속에 사랑은 싫어, 외토리, 꿈에서 새벽까지 등으로 수없이 많네요. 이후 '김학래 뉴&골든' 앨범 발표를 하고 노래 '사랑이란 그런거야'로 활동 소식을 전했고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40주년 레전드 가수로 출연했습니다.

 

 

본명 김학래, 1958년 8월 1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1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 사항은 명지대학교 전자공학과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인, 자녀 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데뷔 시기는 1979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이라고 하네요. 경력 사항은 이드기획 대표라고 합니다.

 

 

 

과거 의류 사업을 하다가 잘 안돼서 건물 하나를 날렸고 이후 가수 기획 매니지먼트 사업을 했다고 하네요. 그 당시 발굴한 가수는 록 가수 '김경호'라고 합니다. 가수 김경호의 샤우팅 창법을 보고 이 재능을 한국 음악팬들에게 알려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또 캔 '배기성'과도 음반 작업을 할 뻔했고 꾸준히 좋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네요. 이탈리안 레스토랑도 운영했습니다.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정말 풋풋한 모습입니다. 가수 김학래는 지금도 동안 외모를 돋보이며 부인도 아름다운 비주얼로 눈길이 가네요. 아내가 아팠는데 긴 투병생활을 가수 김학래가 늘 곁에서 지켜줬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들은 아빠를 닮은 음악에 소질이 있으며 방송에서 안정적인 노래 실력도 방송에 보여줬습니다. 그럼 가수 김학래에 대해 알아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