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김용진은 현재 방송중인 MBN 예능 '보이스킹'에 출연해 가창력 실력을 보여주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얼굴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는 김용진이죠. 오늘은 가수 김용진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인스타 나이 결혼 노래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김용진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82년 10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 입니다. 키 178cm, 몸무게 75kg 이라고 하며 최종학력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중퇴라고 하네요. 김용진은 2007년 정규 앨범 'Soul Mate'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레벨나인컴퍼니' 입니다.

 

김용진은 2007년 정규 앨범 'soul mate'로 데뷔하였는데 그룹 '보헤미안'의 멤버이자 2005년에는 I(아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다가 2007년부터 본명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수입니다. 아이 활동 당시 SBS 드라마 '봄날'의 OST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2'에 김조한 편에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음치가수로 뽑았던 김조한과 모든 출연진은 멘붕에 휩쌓이는 모습을 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김용진은 KBS2 '불후의 명곡2'에도 2014년 잠깐 출연했다가 2017년 유미와 듀엣으로 다시 나온 뒤 종종 출연을 이어가고 있어요. 당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이후 단독으로 3주 연속 출연하기도 하였죠. 뛰어난 노래 실력과 허스키한 음색으로 화제에 올랐고 어느새 불후의 명곡 2018년을 빛낼 루키 가수 편에서는 이전 슈퍼루키로 인정받은 민우혁까지 꺾고 우승하는 기염을 토하면서 데뷔 이래 가장 행복한 나날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김용진은 이후로도 '불후의 명곡'에 꾸준히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이는데 성공하였고 이후 첫 팬싸인회와 첫 화보 촬영을 하는 등 스타의 느낌을 받다가 2018년 '불후의 명곡' 왕중왕전 1부 우승을 하면서 2018년 슈퍼루키로 시작해 왕중왕전 우승으로 끝내는 최고의 한해를 보내게 되었어요. 그리고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서 '난 멈추지 않는다! 플레이가이'라는 가명으로 출연해 해당 경연의 우승자가 되는 등 맹활약을 펼치기도 하였죠. 이번 경연에서도 좋은 결과로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가수 김용진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