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왕종근 프로필 나이 아내 부인 김미숙 자녀

아나운서 왕종근은 오늘 방송되는 '동치미'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왕종근은 최근 방송에서 모습을 보기가 어려웠는데 오늘 방송을 통해 아내 김미숙과 아들까지 근황소식을 전해주게 되었네요. 오늘은 아나운서 왕종근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김미숙 결혼 자녀 아들 고향 학력 근황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나운서 왕종근은 1954년 1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69세 입니다. 고향은 제주도 출생이고 집안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김미숙과 아들 왕재민이 있어요. 학력사항 계성고등학교 - 경북대학교 국문학 학사 졸업이고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왕종근은 1978년 부산 TBC 아나운서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CM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왕종근은 과거 1977년 대구MBC 아나운서 시험을 봤다가 떨어지고 안동MBC 특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가, 이듬해인 1978년 TBC 부산 방송국의 아나운서로 방송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1980년 TBC에서 언론통폐합 조치로 KBS에 넘어가면서 KBS부산방송총국 소속으로 재직을 하였는데 아내 김미숙과 결혼한 이후인 1994년 KBS 본사로 발령받아 아나운서실 차장 및 한국아나운서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하기도 하였습니다.

 

왕종근은 1993년 소프라노 성악가 겸 뮤지컬 배우인 현재 아내 김미숙씨와 재혼을 하였습니다. 왕종근은 20대 후반 나이에 일반인 여성과 결혼을 하였고 아들을 얻은 뒤 이혼을 하였다고 하는군요. 당시 얻은 아들은 전부인이 양육을 하는 것으로 보이며 40세 늦은 나이에 12살 연하의 소프라노 성악가 겸 뮤지컬 배우인 김미숙과 재혼해 아들 왕재민을 낳기도 하였습니다.

 

왕종근과 아내 김미숙은 왕종근이 부산 TBC 아나운서 시절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 당시 아내 김미숙은 어린이 합창단원이었다고 하는군요. 왕종근의 아내 김미숙은 무남독녀에 나이차이가 12살이 나서 결혼 당시 장인어른이 죽인다고 말하였다고 합니다. 6년 연애 후 결혼 승낙을 받기 위해 경찰인 장인어른의 정년퇴임날 경찰서에 찾아가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아내를 위해 신경쓰는 왕종근 아나운서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