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연자 프로필 나이 리즈 전남편 이혼 재혼

김연자가 예능 프로그램 '트롯신이 떴다'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연자는 어릴적 자신을 키워주었던 옆집 아주머니를 찾는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트로트가수 김연자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여러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연자

김연자는 1959년 1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64세 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남구 출생이며 김연자 키 154cm 체중 47kg 혈액형 O형입니다. 김연자 학력으로는 수피아여자중학교 -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 졸업이며 1974년 노래 '말해줘요' 로 데뷔 하였습니다.

 

 

김연자는 1974년 동양방송에서 열린 '전국 가요 신인 스타쇼' 에서 우승하였고 같은 해 '말해줘요' 라는 곡으로 데뷔하였습니다. 1977년에는 '여자의 일생' 으로 일본에서 첫 데뷔를 하였으며 큰 히트곡 없어 한동안 활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1981년 '노래의 꽃다발' 로 많은 판매를 기록하였고 1984년 NHK 홀 '수은동' 으로 한국에서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였고 1986년 서울 올림픽 찬가 '아침의 나라에서' 일본에서 데뷔를 하며 일본에서도 대히트를 기록하였습니다.

 

 

김연자의 전남편은 김호식 (일본명 히로시 오카) 는 재일 교포 2세라고 합니다. 김연자가 처음 일본에 진출하였을 때 방송 무대에 출연했다가 남편을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연자 전남편 김호식은 밴드 지휘자이자 색소폰 연주자였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1980년 한국으로 돌아와 가수 활동을 하다가 1982년 4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연자와 전남편 김호식 사이에 자녀는 없다고 하네요. 김연자 23살에 결혼식을 올렸는데 가수 생활을 하다 보니 아이를 갖는 기회를 놓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연자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돈도 많이 벌었다고 합니다. 하루에 무려 1억씩 벌 때도 있었는데 이혼을 하고 나니 김연자 앞으로 된 재산이 하나도 없었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전남편과 이혼 10년 전부터 갈등을 느꼈고 2012년 2월부터 3개월의 조정 기간을 거친 뒤 5월에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연자는 일본에서 의지할 곳은 남편 뿐이었고 알아서 해주겠지 라는 믿음을 갖고 있었는데 이혼을 하고 보니 재산이 하나도 없었다고 하네요.

 

김연자가 일본에서 활동할 당시 대략 100억엔, 당시 한화로 약 1400억원 이상을 벌었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혼을 한 뒤 위자료를 한 푼도 못 받았다고 하는군요. 자신은 노래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주변만 믿고 순수하게 살았다가 상처를 받았다고 하는 김연자, 다행이 '아모르 파티' 가 히트치며 제2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열심히 활동하는 트로트가수 김연자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