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라이애슬론 경주시청팀의 주장인 장윤정 선수의 이름이 알려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네요. 2010년 아시안 게임에서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아시안 게임 트라이애슬론 메달리스트가 되기도 하였는데 오늘은 트라이애슬론 선수 장윤정의 프로필과 고향 연봉 나이 사진 결혼 인스타그램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라이애슬론 장윤정 선수는 1988년 9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살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경산군 출생이며 키 169cm, 체중은 59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경산 서부초 - 경북체중 - 경북체고 - 영남대 체육학과 졸업이고 현재 경상북도 체육회, 경주시청 소속 주장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트라이애슬론 장윤정 선수는 원래 수영 선수였다고 합니다. 국가대표 상비군까지 했다가 고등학교 3학년때 그만뒀다고 하는군요. 부상도 잦고 운동도 힘들어 그만두었는데 대학에 진학한 지 얼마 안됐을 때 경북체육회 감독이 트라이애슬론을 해보지 않겠냐고 했고 취미 삼아 한번 해보자는 이야기에 시작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20살에 시작을 하였고 6개월 후 전국체전에서 2위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다음해에는 우승을 기록했고 3연패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후 발리에서 열린 비치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기록 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그렇게 결국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비록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때는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지만 2018년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은메달을 획득 하기도 하였습니다.





트라이애슬론 장윤정 선수는 국내 최강자로 자리 매김하였고 숱한 부상에도 이겨내며 최고의 '철녀'라는 찬사를 받기도 하였지만 그 이면엔 부정적인 면도 숨겨져 있었던 것이 이제 밝혀지게 되었습니다.연봉 1억원을 받고 있다는 장윤정 선수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장윤정 선수는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인 상태로 알려지고 있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