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쿤디판다 프로필 나이 집안 인스타 키

래퍼 쿤디판다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에 참가하며 최근 근황을 알렸습니다. 힙합 가수 릴보이와 대결을 한다고 하는데 너무 기대가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힙합 래퍼 쿤디판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힙합 가수 활동과 아트워크 디자이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랩네임 '쿤디판다' 뜻은 어린 시절에 판타지 만화를 보다가 자신만의 상상 속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 중 '쿤디판다'라는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수 '에픽하이' 노래를 듣고 그때 힙합, 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쿤디판다는 트렌디하고 미니멀한 장르의 비트를 잘 소화한다고 하는데요. 2015년 첫 믹스테잎이 리스너들에게 주목을 받았고 노래 '신의 조우'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5년에는 '쇼미더머니5'로 참가를 하면서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프로필본명 복현, 국적 한국, 1997년 2월 1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5살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화성시이며 학력은 청명 고등학교이라고 하네요. 레이블 Dejavu Group로 래퍼 '비와이'가 설립자입니다. 멤버는 심바,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상 내역은 2018년 제15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 & 힙합 음반이 있다고 하네요.

 

유학시절에 함께 유학하는 한국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했다고 합니다. 어떠한 사유로 되게 억울하게 당했다고 하네요. 힘든 당시 같이 놀던 친구가 가수 '에픽하이' 노래를 들려줬는데 에픽하이 노래 가사가 많이 위로가 되었다고 합니다.

 

가수 에픽하이 노래는 몽환적이고 따뜻함을 가졌다고 생각했으며 에픽하이가 잘 맞는 것 같다고 하네요. 이후 왕따가 사그라지 때쯤에 다른 친구들과 동아리 수준의 크루를 만들었고 그게 인생 첫 크루였습니다. 그럼 힙합 가수 쿤디판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