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드쿤스트는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와 집 공개와 고양이 공개를 한다고 합니다. 코드쿤스트는 래퍼이자 프로듀스로 뛰어난 예능감과 실력으로 종종 방송에 모습을 보이고 있죠. 오늘은 코드쿤스트의 국적 나이 고향 본명 프로필 키 축구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드 쿤스트의 본명은 조성우 이며 1989년 12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살 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생이며 키 178cm, 몸무게 66kg 이네요. 학력사항으로는 연성중학교 - 연수고등학교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디지털영상디자인과 제적이고 소속 레이블 AOMG 입니다.

 

코드쿤스트는 2013년에 데뷔한 AOMG 소속의 프로듀서이자 리짓 군즈 크루의 멤버입니다. 코드쿤스트 이름 뜻을 알아보면 '쿤스트'는 독일어로 예술이라는 뜻이라 자신의 활동명 의미는 '코드명 : 예술' 이라고 하네요. 코드쿤스트는 '나스'의 'Doo Rags'를 듣고 힙합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음악을 들을 수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던 군대의 경험 때문에 음악을 본격적으로 하기를 결심하였다고 하는군요.

 

코드쿤스트는 24살 중반의 늦은 나이에 음악을 시작해서 하루에 서너 시간만 자면서 작업에 몰두하였다고 하며 음악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자기 색깔이 묻어 있는 앨범을 냈는데 노력 뿐 아니라 재능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코드쿤스트는 가수 '넉살'과 음악적 파트너라고 불릴 만큼 상당히 가까운 사이인데 직접 넉살을 찾아가 친해졌다고 하며 당시 팬이 아티스트를 만나는 입장이었다고 하네요. 넉살은 자신이 코드쿤스트를 업어 키웠다고 할 만큼 많은 것을 가르쳐 준 것으로 보이네요.

 

코드쿤스트는 완전 신인임에도 싱글을 내는 대신 정규 1집 앨범을 냈으며 2013년 데뷔 이후 많은 기대감을 주고 있는 프로듀서 중 하나로 손꼽히기도 하였어요. 코드쿤스트는 원래 축구를 했었다고 하며 뛰어난 축구 실력 때문에 연예인 축구단에서 제의가 많이 온다고 하네요. 2018년에는 월 수입 9000만원을 올리기도 할 만큼 힙합 프로듀서 중 상위 1% 수준까지 올렸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코드쿤스트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