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희정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박서인 자녀 가족

주희정은 이번주 방송되는 MBC 예능 '공부가 뭐니?' 에 가족들과 함께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방송을 통해 주희정의 아내와 자녀들을 다 공개를 하게 되네요. 오늘은 전 농구선수 주희정의 프로필 과거 학교 부인(아내) 자녀 딸 나이 근황 연봉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희정은 1977년 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서구 출생이며 주희정 키 181cm 몸무게 79kg 이라고 하는군요. 학력으로는 부산대신초 - 경남중 - 동아고 - 고려대 이며 1997년 원주 나래 블루버드에 프로입단을 하였습니다. 종교는 불교 포지션은 포인트가드이며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박서인과 자녀로 세 딸과 아들 한 명이 있네요. 현재 근황으로 고려대학교 감독으로 있습니다.

 

 

주희정은 과거 할머니 아래에서 어렵게 자랐다고 합니다. 주희정의 어머니는 집을 나가서 연락이 끊겼으며 아버지는 있으나 마나한 존재였다고 하네요. 매번 얼굴을 잊어버릴 때쯤 이면 다시 집으로 오고 그랬다고 합니다.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할머니의 보살핌 속에 어려움을 이겨내고 농구 선수로 성장하였으며 동아고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 진학했으나 당시 고려대에 신기성, 김병철 등 좋은 가드들이 많아 빛을 보지 못했고 어려운 가정형편 탓에 2학년을 중퇴하고 원주 나래 블루버드에 연습생으로 입단을 하였습니다.

 

 

주희정은 연습생으로 입단 후 지독한 연습량으로 연습생 신화를 써내려 갔습니다. 밥먹고 잠자는 시간 빼고 운동만 했다고 하며 대학을 중퇴하고 들어온 선수가 데뷔 시즌에 놀라운 활약을 보였고 한번에 스타의 자리에 오르게 되죠. 데뷔 시즌 신인왕과 스틸상, 수비5걸상을 차지하며 화려하게 데뷔하였고 이후 한국 3대 가드 와 비교할만한 실력과 기록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주희정은 2002년 7월에 결혼식을 올렸는데 주희정의 아내는 아역 탤런트 출신인 박서인 이라고 합니다. 결혼 전 가족의 반대가 심해 바로 동사무소를 찾아 혼인신고 부터 했다고 하는군요. 결혼하기 1년 전 혼인신고를 했는데 주희정과 결혼하고 싶어 다른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주희정과 박서인은 결혼 이후 슬하에 세 딸 (서희,서정,서우) 와 아들 주지우를 두고 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 가족들이 다 출연을 한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 행복한 가족 계속 되기를 응원해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