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훈희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자녀 가족

정훈희는 '스타다큐 마이웨이' 출연하며 최근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 많은 히트곡이 있으며 남편과 함께 출연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수 인순이와 서울 나들이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정훈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79년에 남편 김태화를 만났다고 합니다. 연애를 하고 있을 때 정훈희와 남편 김태화는 인기 스타였고 데이트할 장소가 없었기에 친구로부터 방을 하나 얻었고 동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본명 정훈희, 국적 한국, 1951년 5월 11일생 나이 72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시 아미동이며 학력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남편 김태화, 자녀 아들 김유진, 둘째 아들 김진성이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 입니다. 소속사는 테이크 노트로 1967년 '안개'가 데뷔라고 했습니다.

 

남편 김태화 프로필 1955년 10월 4일생 나이 68세 이며 1970년대 유명했던 록스타입니다. 미8군에서 주로 활약했던 '라스트찬스' 그룹 사운드의 보컬이었지만 단발령으로 인해 그룹이 해체되었다고 하네요. 해체 이후 솔로 가수 활동을 했으며 히트곡 노래 '안녕'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조영남, 이선희 등 여러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했습니다.

 

두 사람 나이차이 4살 차이이며 정훈희는 1967년 노래 '안개'로 데뷔 하였고 1970년 도쿄국제가요제에서 동상 수상을 했습니다. 별명이 '국가대표 가수'로 큰 인기를 얻었고 정훈희 아버지는 피아니스트였으며 작은 아버지 밴드마스터, 큰오빠 역시 기타리스트를 하는 등 음악가 집안입니다. 그럼 가수 정훈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