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걸그룹 다이아 정채연이 새롭게 시작하는 MBC 에브리원 예능 '세빌리아의 이발사'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배우로써 이제는 예능까지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정채연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정채연에 대해 알아볼게요.



 7인조 걸그룹 DIA 의 멤버입니다. 기희현과 함께 프로듀스 101 출연을 위해 DIA 잠정 탈퇴 후 복귀했습니다. 팀 내에서는 센터와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으며 애교 담당자이자 막내였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활약하였고 결국 최종 11인에 선발되며 I.O.I 가 되었네요.



2016년 tvN 드라마 '혼술남녀' 를 통해 배우로 데뷔 하였는데 첫 연기 도전 치고는 좋은 평가를 받았고 이후 SBS '다시 만난 세계' 로 지상파 정극에 데뷔 하기도 하였습니다. 조금씩 배우로써도 발을 넓혀가는 정채연, 2019년 7월 26일 방영 예정인 넷플릭스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2' 에 주연배우로 출연했어요.




1997년 12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23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순천시 출생이며 키 165cm 몸무게 49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정채연 학력사항은 평촌중학교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방송연예과 졸업이며 2015년 DIA 1집 앨범으로 데뷔 하였습니다.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네요.





졸업사진을 보면 지금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주고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인지 연관검색어에 정채연 성형전후 다이어트 같은 말들이 있기도 합니다. 정채연은 과거 몸무게가 64kg 이 나갈 정도로 통통했다고 하는데요 과거 졸업 앨범을 보면 통통한 모습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뷔 하기 전 혹독한 다이어트로 지금 몸매를 유지하게 되었다고 하며 쌍꺼풀은 중학생때 자연스럽게 생겼고 코는 성형수술을 한 코라고 합니다.





 다이아 팀내 미니 1집에서는 센터를 차지하고 파트역시 늘었으며 정규 2집 미니 3집 에서도 센터와 자신의 분량이 늘어나는 등 다이아의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으며 배우까지 병행하는 정채연입니다.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