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유미는 새롭게 시작하는 tvN 예능 '윤스테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정유미는 최근 예능 '여름방학'과 넷플릭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그리고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원더랜드'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오늘은 배우 정유미 나이 프로필 과거 고향 학력 몸매 남자친구 결혼 영화 드라마 인스타그램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정유미는 1983년 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출생이고 키 163cm, 혈액형 B형이라고 해요. 최종학력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졸업이고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정유미는 2003년 단편 영화 '사랑하는 소녀'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숲 입니다.

정유미는 2003년 단편영화 '사랑하는 소녀'에서 간호사 역을 통해 데뷔를 하였으며 2004년 단편영화 '폴라로이드 작동법'에서 선아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아 출연하며 독립영화 팬들과 평단의 호응을 이끌며 영화계 인사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영화 '사랑니'에 출연해 백상예술대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게 되었니다. 정유미 스스로도 이 영화를 직업 배우로서 데뷔작으로 생각하며 자신에게도 매우 의미있는 영화라고 밝히시도 하였어요.

정유미는 연이어 영화 '가족의 탄생'에 출연해 본격적인 각광을 받기 시작했는데 영화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국내는 물론 해외 영화제에 초청되며 상을 받게 됩니다. 결국 제27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죠. 당시 정유미는 시상대에 올라와서 얼굴이 붉어져서 어버버하며 수줍게 수상 소감을 말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정유미는 2007년 첫 지상파 드라마 데뷔작인 '케세라세라'에 출연하며 매력을 한 껏 드러냈죠. 2009~2010년에는 영화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는데 특히 '옥희의 영화','우리 선희','다른 나라에서' 등 홍상수 감독의 영화에 여러편 출연하였고 홍상수는 정유미를 프랑스의 명배우 이자벨 위페르와 비슷하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평론가 이동진은 정유미에 대해 다른 누구와 비교해가면서 설명하기 어려운 '한국에 없는 배우'라고 평했으며 배우 이선균은 함께 연기한 여자 배우 중 최고가 누구냐는 질문에 정유미를 꼽으며 정유미를 연기 천재라고 말하기도 했어요.

정유미는 영화에서는 작가주의 영화에서 두각을 드러냈고 드라마에서는 로맨스 드라마에서 강점을 보여주며 2012년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와 '연애의 발견'에 출연하며 대중적인 배우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2016년에는 영화 '부산행'이 천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흥행까지 성공한 배우의 자리에 발돋움 하게 되었어요. 2017년에는 나영석PD가 연출하는 예능 '윤식당'에 전격적으로 출연하며 상당한 활약상을 보이며 '윰블리'라는 애칭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주는 배우 정유미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