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권도 선수 장준은 남자 태권도 58kg급 세계 랭킹 1위로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 획득을 노리고 있습니다. 장준은 쾌조의 컨디션으로 이번 올림픽에서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태권도 장준 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성적 대회 도쿄 올림픽 금메달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권도 선수 장준 프로필을 보면 2000년 4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22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홍성군 출생이고 키 182cm, 몸무게 58kg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홍성초등학교 - 홍성중학교 - 홍성고등학교 - 한국체육대학 재학중이며 2019년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하였습니다.

 

장준은 7살 때 태권도를 처음 시작하였으며, 초등학교 4학년 때 본격적으로 선수 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홍성고 1학년 때 주니어 국가대표로 발탁이 되었으며 같은 해 11월에 캐나다에서 열린 세계 주니어 선수권 대회 밴컴급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하였어요. 2017년 4월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아시아 주니언 선수권 대회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하였습니다. 2017년 8월에는 처음으로 성인 국가대표로서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그랑프리에 참가했으나 1회전인 32강전에서 탈락하며 성인 무대의 벽을 실감하기도 하였습니다.

 

장준은 9월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열린 실내 무도 아시안 게임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하였으며 12월에 열린 월드 태권도 그랜드슬램에서 김태훈의 뒤를 이어 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2018년 첫 국제 대회인 아시아 태권도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하였으며 7월 월드컵 단체전에서도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8월에 열린 모스크바 태권도 그랑프리에서도 역대 최연소로 금메달을 획득하며 성인 무대에도 적응하는 뛰어난 태권도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에도 9월에 열린 타오위안 그랑프리에서 동메달, 푸자이라에서 열린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금메달을 차지하기도 하였어요.

 

2018년 마지막 대회인 그랜드슬램에서는 중국의 량위솨이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2019년 5월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첫 세계 태권도 선수권 대회에 참가했고 강적들을 꺾고 우승하며 대회 MVP를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장준은 2016년 하계 올림픽 동메달리스트인 김태훈과의 대표팀 선발전에서 두번 모두 이기며 2020 도쿄 올림픽 대표팀 선수로 발탁이 되기도 하였어요. 현재 58kg급 세계 랭킹 1위인 장준 선수, 부디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