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우진 프로필 나이 학교 연봉 인스타 키

넥센 히어로즈 안우진은 전반기를 마치며 각성한 모습을 보여주어 최근 4경기 0.72라는 방어율을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27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동안 허용한 볼넷은 경기당 1개씩 4개에 불과할 정도로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어요. 과연 시즌 끝까지 좋은 모습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은 안우진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최고 구속 엄마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우진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99년 8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살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동작구 출생이고 키 191cm, 몸무게 90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서울 강남초 - 이수중 - 휘문고 졸업이고 2018년 1차 지명으로 넥센 히어로즈에 프로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병역사항은 미필인 상태이며 2021년 연봉은 9,000만 원입니다.

 

안우진은 사회인 야구를 즐겨하는 아버지를 따라 그라운드에 자주 다녔다고 하며, 이 때문에 야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배구선수 출신인 어머니는 배구를 시키고 싶어 했지만, 안우진의 선택은 야구였다고 하네요. 강남초 1학년 때 처음 야구를 시작한 이후 투수로 활약했는데 이수중학교 시절에는 잠깐 3루수를 보기도 했다고 합니다. 3학년이던 2014년에는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했지만 재활을 잘 넘기며 야구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안우진은 휘문고에 입학한 이후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6년부터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안우진은 189cm의 큰 키에서 던지는 145km/h의 패스트볼은 아주 위협적이었고 구위도 좋다는 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들쑥날쑥한 제구력을 선보였다가 조금씩 제구가 잡혀가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어요. 2016년 8월에 열린 봉황대기에서 방어율 0.41이라는 기록으로 대회 MVP로 선정이 되었고 고2 최고의 투수로 평가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 키가 5cm 더 커지고 구속도 상승, 최고 구속이 156km/h까지 오르면서 드래프트 최대어 평가를 받았고 메이저 스카우트들의 구애를 받았으나 넥센과 휘문고 1년 선배인 이정후의 설득에 잔류를 결정, 2017년 서울 1차 지명 1 순위권을 가진 넥센 히어로즈에 1차 지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안우진은 2017년 넥센 히어로즈 역대 신인 최고 계약금이자 KBO 리그 역대 신인 계약금 중 공동 5위에 해당하는 6억 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시즌부터 빠른 공으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프로 데뷔 이후 학폭 문제가 터지게 되었고 결국 징계를 내리면서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에 영구히 선발될 수 없게 되며, 경찰 야구단도 선수 선발 중단을 결정함에 따라갈 수 없게 되었죠. 거기다 상무 야구단 역시 탈락할 확률이 높아 사실상 현역 일반병이나 사회복무요원만 가능하게 된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활약을 펼칠지 궁금해집니다.

 

 

 

이정후 프로필 나이 과거 여자친구 연봉 고향 이상형 결혼 인스타 키

야구선수 키움히어로즈의 이정후는 올시즌 키움의 4번타자로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팀의 가을야구까지 진출시켰죠. 아버지인 이종범을 뛰어넘을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정후 입니다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