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형택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가족

테니스 레전드 이형택이 '공부가 머니?' 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형택은 현재 '뭉쳐야 찬다' 에서 '어쩌다FC' 의 에이스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죠. 오늘은 이형택의 프로필 과거와 부인(아내) 이수안 나이 고향 키 자녀 등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형택

이형택은 1976년 1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살 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횡성군 출생이며 이형택 키177cm 몸무게 82kg 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으로는 봉의고등학교 - 건국대학교 영문학 학사 - 건국대학교 체육학 석사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내 이수안과 자녀 2남 1녀가 있다고 하네요.

 

 

이형택은 과거 강원 횡성군에서 3형제 중 막내로 태어 났는데 이형택이 10살이 되던 해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아픔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어머니는 식당일을 하느라 서울에 계셔서 할머니의 손에 자랐다고 하네요. 이형택은 초등학교 3학년 때 테니스를 시작을 하였고 집을 떠나 강원도 양구, 원주 등을 돌아다니며 고등학교는 춘천에서 대학교는 서울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외로운 유년기를 보낸 이형택은 2004년 2월 아내 이수안씨와 10년 연애 끝에 결혼을 하였으며 2006년 4월 첫째 딸 이송은을 갖게 됩니다. 이형택의 아내 이수안씨는 건국대학교 캠퍼스 커플인데 같은 1976년생인데 이형택이 빠른 년생이라 오빠라고 불렀다고 하네요. 거기다 무용학과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둘은 결혼 이후 첫 아이를 얻기 전에는 은퇴까지 고려할 만큼 선수 생활에 위기를 맞았는데 해외 원정으로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도 크고 세계 랭킹도 100위 밖으로 밀려난대다 코치와도 갈등이 생겼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빠가 된 뒤 일이 잘 풀려 107위 였던 랭킹이 그 해 말 49위까지 오르게 되고 아들을 낳은 뒤에는 미국으로 건너가 US 오픈에서도 승승장구 하는 등 가장이 된 뒤 제2의 전성기를 겪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제는 은퇴 뒤 가정을 위해 많은 시간을 함께 하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자주 방송에서 활동하는 이형택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