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적 프로필 나이 아내 부인 정옥희 가족

가수 이적은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 새사부로 출연을 하였습니다. 이적의 최근 근황으로는 그리고 가수 겸 레이싱팀 감독 '김진표'와 15년 만에 다시 뭉쳐 신곡 노래 '돌팔매'로 호흡을 맞췄다고 합니다.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적의 나이 아내 고향 결혼 자녀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적 본명 이동준, 국적 한국, 1974년 2월 28일로 나이 49살이네요. 서울특별시 서초구가 고향이며 키 173cm, 몸무게 64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어머니 박혜란, 형 이동훈, 남동생 이동윤, 부인 정옥희, 자녀 딸 2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서울서이초등학교, 영동중학교, 반포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학이며 소속사 뮤직팜입니다. 1995년 패닉 정규 1집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적 직업 가수로 이름 '이적'은 예명이라고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이 뛰어났고 중학교 시절에는 시를 썼는데 시 '엄마의 하루'를 보고 박완서가 감탄을 했다고 하네요. 고등학교 시절에는 작곡을 했으며 대학교 시절에는 가수의 꿈을 키우며 가요제, 오디션을 봤다고 합니다. 23살에는 유명한 노래 '거위의 꿈' 작사를 했습니다. 이후 1995년 가수 '김진표'와 함께 그룹 '패닉'을 결성했고 히트곡 노래는 가 있다고 합니다.

 

이적은 결혼을 한 기혼으로 2007년 12월 지금의 아내 정옥희와 결혼을 했습니다. 아내 정옥희 얼굴을 보니 아름다운 비주얼이 돋보이며 살펴 보니 이화여대 발레 전공이라고 하네요. 나이차이는 3살 차이로 자녀는 사랑스러운 딸이 2명이 있다고 합니다. 아내 정옥희를 생각해서 만든 노래도 있다고 하는데 그 노래는 '다행이다'입니다. 그리고 이적 딸은 가수 '아이유'의 열렬한 팬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큰 딸을 위해 가수 아이유의 피쳐링을 따내고 싶다고 했습니다. 이적도 가수 '아이유'에 대해 비상한 재능을 가졌다며 감탄을 했으며 아이유 정규 앨범 참여도 했다고 합니다.

 

가수 이적에게는 '천재 싱어송라이터'라는 수식어가 있습니다. 즉석에서 작사 실력을 보여주고 소설가로서의 재능도 있다고 합니다. 절친 개그맨 '유재석'도 이적을 천재라고 했는데요. 처음에는 이적이라는 인물이 까다로울 거라고 걱정했지만 함께 녹음을 하다보니 천재였다고 했습니다. 같이 녹음을 하면서 자신을 줬으며 음악인 이적의 모습을 항상 기대한다고 했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콘서트, 신곡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