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순재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아내 가족 매니저

배우 이순재가 KBS2 '해피투게더4'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순재는 현재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 예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배우 이순재의 프로필 과거와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순재

이순재는 1934년 11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89세 입니다. 이순재의 고향은 함경북도 회령군 출생이며 키 165cm 체중 68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학력사항으로 서울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철학 학사 졸업이며 가족(집안) 으로는 이순재 부인 최희정 과 자녀 2남 1녀가 있습니다. 이순재는 1956년 드라마 '나도 인간이 되련다' 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없다고 합니다. 현재 이순재는 배우이자 가천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석좌교수 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순재는 과거 연극배우로 활동하다가 1956년 TV에 데뷔 하였습니다. 이후 1991년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로 인기를 끌었으며 2006년에는 '거침없이 하이킥' 으로 전성기를 달리게 되었습니다. 과거에 아내 최희정과의 러브스토리 역시 드라마 같습니다. 군대를 다녀 온 뒤 명성여고 연극반 연기 지도를 맡았는데 당시 1학년 학생이 처제가 될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어느날 연습을 하던 중 웬 이대생이 찾아와 계란 두 개를 삶아 와 동생 좀 잘 봐달라는 이야기를 하였고 처제가 연기상을 타게 되자 장인 어른이 저녁을 샀다고 합니다. 이때 이순재는 아내의 가족을 처음 보게 되었고 장인이 식사가 끝난 뒤 딸에게 영화를 한편 보라고 하여 이순재와 아내는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순재의 아내 최희정은 이순재보다 6살 연하로 올해 80세 입니다. 이순재 아내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한국 무용을 전공하였으며 당시 세계 일주를 두 번이나 하면서 공연을 할 정도로 엘리트였다고 합니다. 생활이 어려워 프러포즈를 못했는데 아내가 해외 순방 공연을 떠났다 마음이 변치 않아 연애 3년 만인 1966년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순재와 아내 최희정 사이에 자녀는 2남 1녀가 있다고 하며 이순재는 결혼 이후 생활고에 힘들었는데 아내가 만두가게를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울 동부이촌동의 만두 가게 '코끼리 만두' 인데 이 만두 가게로 인해 개업한지 6년만에 210평짜리 빌딩을 사고 고급 중국 음식점을 열 정도로 사업이 번창하였다고 하네요. 사업이 이렇게 잘 되었지만 이순재는 자신과 맞지 않아 장사를 접자고 이야기 하였고 아내 최희정은 남편의 뜻을 존중해 사업을 아예 접어버렸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도 연기자로 활동을 위해 가정을 돌보지는 못하였다고 합니다. 자녀들의 운동회에도 가지 못해 미안함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대신 다른 구설수에 오른적이 없이 순탄한 가정 생활을 이어갔다고 하네요.

 

이순재는 과거에 자신의 뜻과는 큰 상관 없이 국회의원 선거에 나갔다가 한번의 낙선 이후 14대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었고 국회의원은 한번만 하고 정치를 은퇴하고 연예계에 복귀를 하게 되었네요. 정말 다양한 경험을 겪어 본 이순재인데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