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봉련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이규회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인스타 키 출연작 갯마을 차차차 여화정


이봉련은 새롭게 시작하는 KBS2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여화정'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봉련은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연극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 홈'에서 유모차 여자로 출연하기도 하였죠. 오늘은 배우 이봉련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남편 이규회 결혼 자녀 임신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봉련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81년 2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라고 합니다. 고향이나 학력, 키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이규회가 있습니다. 2005년 뮤지컬 '사랑에 관한 다섯 개의 소묘'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이봉련은 원래 배우의 꿈은 없었다고 합니다. 우연히 동네 연기 수업을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 거기 갔다가 연출자가 공연을 하니까 도와달라고 했다고 하는군요. 그 때 있었던 배우가 '우리 극단에 작품이 있다'면서 오디션을 보라고 했고 결국 그 극단에서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극 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가다 2005년 뮤지컬로 정식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 활동 초반 힘들고 포기하고 싶었지만 선배들의 조언과 이봉련을 사랑하는 일부 팬들 때문에 버티고 버텼다고 하네요.

 

이봉련은 그렇게 버티고 버텨 뮤지컬 '빨래'와 '식구를 찾아서'에서 할머니 역할을 완벽하게 보여주었고 연극 '전명출평전'에서는 불륜을 저지르는 30대 중후반의 '종란' 역할을 소화하기도 하였으며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에서는 10대 고등학생 역할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연극배우로서 다양한 삶과 연령대를 맡는건 당연할 수 있지만 10대에서 60대까지의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연기력으로 극찬을 받는다고 하는군요. 2013년에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여수친구' 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도 하였고 이후로도 '송곳' ,'내일 그대와',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조연이지만 활발한 출연을 이어가기도 하였습니다.

 

이봉련은 드라마 외에도 영화에서도 활발한 출연을 이어갔는데 흥행에 성공한 영화만 해도 '광해, 왕이 된 남자', '국가대표2', '옥자' ,'택시운전사', '버닝', '마약왕', '엑시트', '82년생 김지영', '국제수사'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을 이어가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이봉련은 2019년 39세의 나이에 결혼식을 올렸는데 이봉련의 남편은 같은 극단의 선배인 이규회이며 최근 끝난 드라마 '괴물'에서 '강진묵' 역을 맡은 배우라고 하네요. 이봉련의 남편 이규회는 사실 연극계에서는 이미 정평이 나있는 배우라고 하는데 드라마에 얼굴을 비추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이봉련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