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구선수 이명기는 현재 NC 다이노스 소속 선수로 지난해 팀의 우승과 올해 역시 좋은 나쁘지 않은 성적을 기록하며 전반기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후반기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궁금해 지기도 하네요. 오늘은 NC 다이노스 이명기 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부인 결혼 아들 고향 학력 인스타 연봉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C 다이노스 이명기 프로필 정보를 보면은 1987년 12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 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출생이고 키 183cm, 몸무게 87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서화초 - 상인천중 - 인천고 졸업이고 2006년 2차 9라운드 전체 63번으로 SK와이번스에 프로입단 하게 되었습니다. 가족은 아내와 아들이 있으며 2021년 연봉은 2억 7천만원 입니다.

 

이명기는 인천고 시절 신일고의 김현수, 덕수정보고의 김문호와 더불어 고교야구 3대 외야수로 꼽힐 정도의 걸출한 인재였으나 괜찮은 타격실력에 비해 수비가 많이 불안정하다는 지적이 있기도 했습니다. 2006년 신인드래프트에서 연고지 구단인 SK에 지명이 되긴 했지만 9라운드 지명을 받았고 여기서 대학 진학 대신에 프로행을 선택하면서 SK 와이번스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비교적 빠른 시간인 2007년 1군에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 김성근 감독이 2년 후의 주전감이라고 언급할 정도로 많은 기대를 받기도 하였죠. 하지만 괜찮은 타격 능력에 비해 부족한 수비력과 잦은 부상으로 프로 데뷔 후 5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1군에서 자리를 잡는데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이명기는 SK와이번스에서 타격에 눈을 뜨게 되었고 팀 내 타율 1위를 기록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기량이 하락하던 2017년 4:4 트레이드를 통해 KIA 타이거즈로 이적하게 되었죠. 이명기는 KIA 타이거즈로 이적 한 이후 팀의 우승을 기록하였으며 2019년에는 이우성과 맞트레이드 되면서 팀을 또 한번 옮기게 되었어요. 당시에는 젊고 미래를 볼 수 있는 선수와 노장급에 들어가는 선수를 바꾸는게 말이 되냐는 소리도 나왔지만 이명기를 트레이드 한 지 1년 반만에 NC가 통합 우승을 차지하며 이명기가 가는 팀마다 우승을 한다고 해서 '우승청부사'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이명기는 2015년 12월 2살 연상의 아내와 결혼식을 올리며 유부남 대열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이명기의 아내는 경인교대 미술학과를 졸업한 미모의 재원으로 직업은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라고 하네요. 두 사람은 2013년 만나 3년 동안 사랑을 키워왔으며 이명기는 아내의 미모가 빼어나 첫 눈에 반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명기는 결혼 이후 아들 이태오를 낳았고 귀여운 외모로 야구팬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기도 하였죠. 이명기는 NC 유니폼을 입은 이후 창원에서 자취를 하고 있는데 아내의 직장과 교육 문제 때문에 기러기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는 좋은 모습으로 좋은 일만 있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