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던 프로필 나이 본명 성형 현아 결별

이던이 솔로 앨범을 내며 방송에 복귀 하였습니다. 이번 솔로 앨범이 여자친구 현아와 비슷한 시기에 나오며 화제가 되고 있고 또 예능에도 함께 출연한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던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던의 본명은 김효종 이며 1994년 6월 1일생으로 나이 28살 입니다. 이던은 키 173cm 체중 60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며 최종학력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이던의 가족 집안으로는 부모님 아버지와 어머니 형이 있으며 2016년 펜타곤의 멤버로 데뷔 하였습니다. 현재는 펜타곤을 탈퇴한 후 P NATION 으로 이적한 이후 현재 던(DAWN) 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던은 데뷔 이전 2012년 JYP 공채 9기 오디션을 같이 본 적이 있습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기간이 제일 길기도 하다고 하는데 BTOB 데뷔 후 큐브에 들어 온 것으로 추정이 되며 입사 당시 남자 연습생이 이던이 유일했다고 합니다. 2014년 G.NA 의 '예쁜 속옷' 뮤직비디오와 음악방송 백댄서로 나온 적이 있으며 2015년 정일훈의 대타로 현아의 잘 나가서 그래 방송 무대에 피처링을 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2016년 웹드라마 '스파크' 에 가상 보이그룹 '덱스터' 의 멤버 중 한 명으로 출연한 적도 있습니다.

 

 

이던은 현재의 화장과 시크한 표정이 아닌 과거의 모습을 보면 얼굴이 많이 다른 외모를 볼 수 있죠. 과거 이던의 모습을 보고 방송인 김나영과 많이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리기도 하였는데 정말 김나영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닮기도 하였네요. 이던은 과거 같은 소속사 가수인 현아와 열애를 인정하였고 소속사에서는 열애설을 부인하였으나 이던이 직접 연애를 인정하며 엄청나게 화제를 일으키기도 하였죠. 현아의 이야기에 따르면 연습생 시절인 2016년 5월 부터 사귀기 시작 하였으며 팬들에게는 솔직하고 싶어서 공개하는 거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당당한 모습을 보이겠노라 밝혔던 이던은 현아와의 열애로 인해 펜타곤 활동에서 제외되며 무기한 활동 중단이 되었죠. 결국 2018년 9월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는 현아와 이던이 임의 탈퇴가 결정 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현아와 이던은 소속사와 계약을 해지 하였고 이후 2019년 1월 이던과 현아는 싸이가 설립한 P NATION 과 계약을 맺고 각자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