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학선 프로필 나이 리즈 결혼 여자친구 인스타

양학석은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찬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대선배인 여홍철이 있는 '어쩌다FC'에 양학선이 축구실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과연 축구는 얼마나 잘 할지 기대가 되네요. 그럼 양학선의 프로필 정보 나이 고향 엄마 금메달 기술 인스타 결혼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학선은 1992년 1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살 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고창군 출생이며 학력사항 광주체육중학교 - 광주체육고등학교 - 한국체육대학교 -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졸업이네요. 양학선 키 160cm, 몸무게 53kg 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형이 있고 소속사는 YB스포츠 입니다.

 

 

양학선은 1992년 전라북도 고창군 남동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 공사장 미장기술자였던 아버지를 따라 광주광역시 서구 달동네로 이사하여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고 하네요. 초등학생 시절 체육 특기생이었던 형을 따라 체육관에서 기계체조를 접했다고 해요. 어려운 가정 형편에 다양한 기계체조 기구들이 있는 체육관은 양학선에게 놀이동산이나 다름이 없었으며 양학선의 재능을 눈여겨본 감독에 의해 체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양학선은 광주체육중학교로 진학한 뒤 양학선의 평생의 은사를 만나게 됩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중학교 시절 많은 고민에 빠졌으며 결국 돈을 벌기 위해 중학교 2학년 때 가출을 한 양학선을 감독님이 직접 찾아가 설득하며 양학선을 다시 복귀 시켰고 중학교 3학년 때는 소년 체전에서 도마 종목에서 우승을 하게 되었죠. 여러 종목을 하지 않고 도마에 집중을 하도록 한 것이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양학선이 탄생한 이유라고 하는군요. 우승 이후 대한체조협회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선수 양성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양학선은 그 이후 광주체육고등학교 3학년 때 2010 세계 선수권에서 도마 종목 4위로 입상을 하게 되었으며 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 도마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면서 세계 무대에서 혜성 같이 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1 세계선수권에서 항목 2번의 기술을 처음 선보이며 1위로 등극 하게 되었네요. 2012 런던 올림픽 도마 종목에서 만 19세 나이로 대한민국 체조 역사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 하기도 하였습니다.

 

 

양학선은 2012 런던 올림픽 이후 몸 관리를 철저히 했지만 2016년 훈련 도중 아킬레스건을 다치는 큰 부상을 입고 수술을 하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은 출전을 하지 못했죠. 다행이 재활을 하며 2018년을 기점으로 선수활동을 재개하여 전국체전, 제주 국제체조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는 등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내년 도쿄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는 양학선, 부디 부상 없이 좋은 결과 보여주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