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신충식이 오늘 방송 되는 '인생다큐 - 마이웨이' 에 출연하여 인생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여러 드라마들에 감초 역할을 많이 맡았던 신충식인데 오늘은 배우 신충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충식 부인 아내 과거사진 나이 고향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성우 출신이였다가 연기자로 전향하였습니다. 현대극에서는 전원일기의 종기아버지 역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역사물 드라마에 특히 많이 출연하였습니다. 연기자학원을 열기도 하였는데 매우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아들 친구였던 감우성도 신충식에 의해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테니스와 바둑 애호가라고 하며 바둑은 대회에서 입상 할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1942년 4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78세 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고령군 출생이며 학력사항은 경북고등학교 - 경북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1967년 동양방송 3기 공채 성우로 데뷔 하였으며 가족은 아내와 아들 두 명이 있다고 합니다. 전 한국탤런트협회 회장을 역임 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사전연명의료의향서를 등록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아프고 난 뒤 여러가지 생각을 하던 중 편안하게 삶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어 부인과 함께 작성했다고 합니다. 삶에 대한 집착보다는 내려놓음을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경북대학교에서 수의학을 전공하였고 친구들과 병원 개업까지 했다가 적성에 맞지 않아 수의사와 교사 직업까지 포기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연기 활동은 잠시 휴업한 채 강화도 서쪽 끝에 위치한 석모도에서 부인과 함께 전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마을 주민들과 봉사 활동을 하고 강화바둑협회를 설립해 틈틈이 기원에 나가기도 하며 현재는 '강화도 홍보대사' 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신충식 부인 아내 나이 고향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유익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