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현진이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블랙독' 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작년 영화 '뷰티인사이드' 이후 일 년만의 출연이자 드라마로 돌아온다고 해서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우 서현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서현진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여러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현진

 

서현진은 1985년 2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5세라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노원구 출생이며 서현진 키 167cm 혈액형이 B형이라고 하는군요. 서현진의 학력으로는 국립국악중학교 한국무용학과 - 국립국악고등학교 전학 압구정 고등학교 -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졸업이라고 하네요. 서현진의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으며 2001년 밀크 1집 앨범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종교는 천주교라고 하며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숲 이라고 하네요.

 

 

 

서현진은 과거 어렸을 때 부터 이사를 많이 다녔다고 하는데 이는 부모님의 직업 특성상 그렇게 되었다고 하네요. 국립국악고등학교 재학 중에 고1 때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캐스팅이 된 후 연예 활동 문제로 압구정고등학교로 전학하였으며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하였다고 하는군요. 서현진은 국악을 하였다가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캐스팅이 되기 이전까지 10년간 무용을 배웠으며 국립국악학교에서는 한국무용을 전공하였다고 하는군요.

 

 

 

서현진은 배우 이전 아이돌 걸그룹 출신이죠. 고등학교 1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이 되어 SM엔터테인먼트에서 1년여 기간을 거쳐 2001년 12월에 그룹 밀크의 멤버로 데뷔 하였습니다. 데뷔곡은 'COME TO ME' 로 SM에서는 S.E.S 를 이을 차세대 걸그룹으로 기획한 유닛이었으며 수록곡 까지 히트시키며 잘 나가고 있었으나

 

 

 

2003년 2집을 준비하던 중 멤버 중 한 명이 독단적으로 그룹과 소속사를 탈퇴한데다가 당시 SM 대표인 이수만이 구속되어 해외 도피 중이라 소속사가 사정이 어려워져 관리를 받지 못하고 방치 수순에 들어갔다가 결국 해체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현진은 밀크 1집 활동을 마치고 가수의 꿈을 이어가기 위해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전공으로 입학 하였는데 그냥 평범한 대학 생활을 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2005년 서현진은 소속사의 제안으로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에 출연을 하였는데 걸그룹 이전 한국무용을 전공하였고 가창력 또한 인정받은 상태라 오디션은 쉽게 통과하였지만 연기가 부족해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서현진은 이 작품을 계기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 하게 되었고 이후 DS 엔터테인먼트로 이적을 한 뒤 본격적으로 배우로 전업을 하게 되었고 2009년 영화 '창피해' 로 연기자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2011년 소속사를 옮긴 뒤 MBC 월화드라마 '짝패' 에 서브 주연급으로 출연을 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으며 이후 MBC 일일드라마 '오자룡이 간다' 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지금의 연기자 서현진이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서현진은 과거 어렸을 때 부터 사진이 공개되어 있죠. 그래서 서현진 연관검색어로 서현진 성형전 이라는 이야기가 있으며 비교하는 사진들이 있기도 합니다. 위 사진들을 보며 과연 성형수술을 했을지 각자 판단 하면 되지만 요즘 시대는 성형이 죄가 아니니 뭐 어떨까 싶네요. 그것보다 서현진의 몸매가 정말 대단해 보이는데 얼마나 많은 관리를 하고 있을지 여배우의 삶은 쉬운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배우 서현진이 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