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연정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자녀 근황

배연정은 오늘 방송되는 MBN 예능 '모던 패밀리' 에 이재용 아나운서 편에 출연을 하며 근황 소식을 전해준다고 합니다. 현재 국밥집을 운영하고 있는 배연정에게 이재용이 사업에 대해서 원포인트 레슨을 받으러 갔다가 암 투병 이야기를 한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배연정의 프로필 나이 과거 리즈시절 사진과 남편 이종호 딸 그리고 암투병과 사업실패 국밥집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연정

배연정의 본명은 홍애경이며 1952년 6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71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최종학력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이라고 하는군요. 가족으로는 남편 이종호 그리고 딸 두 명이 있다고 하며 1971년 MBC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배연정은 동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71년 MBC 코미디언 공채를 통해 데뷔하여 코미디 프로에 출연을 하게 됩니다. 배연저은 코미디언으로 데뷔하기 직전에 아주 잠깐 가수 생활도 하였었다고 하는군요. 배연정이라는 예명은 배일집 때문에 생긴 예명으로 배연정이 배일집과 콤비를 이루는 개그로 성공하며 배일집의 영향을 받아 예명의 성씨를 배일집과 같은 배씨로 정했다고 합니다. 1980년대에는 코미디 드라마나 프로그램에 부부로 자주 나와서 진짜 부부라고 생각하는 일이 많아 출연료도 한 명의 통장에 두 명 분을 넣어주는 일도 많았다고 하는군요.

 

 

배연정은 과거 사업에 실패해 많은 빚을 지기도 했는데 무려 100억원에 가까운 손해를 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소머리국밥으로 유명했었는데 잘 나갈 때는 전국에 체인점이 있었고 미국 진출까지 시도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 진출이 실패하였고 국내에선 광우병 파동으로 인해 소고기에 대한 불신감이 커졌으며 거기다 사업 스트레스 등으로 배연정의 건강도 나빠지며 많은 손해를 보게 되고 이후로는 홈쇼핑을 통해 소머리 곰탕을 판매하였습니다.

 

 

배연정은 한창 개그우먼 생활을 하던 1986년 10월 당시 40살인 회사원 이종호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이후 자녀로 딸 둘을 낳았는데 첫째 딸은 이탈리아계 남편을 만나 결혼을 했다가 이혼 후 다시 재혼을 하였고 둘째 딸 이예지는 배연정이 42살일 때 늦둥이로 낳았다고 하는군요. 그러다 몇 년 뒤 배연정은 자궁근종에 걸리며 자궁을 통째로 들어내는 아픔을 겪기도 하였었다고 하는군요.

 

 

이후 2005년 췌장암에 걸리게 되었는데 다행이 일찍 발견되어 목숨을 건질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대로 미국 진출 실패와 소고기 파동으로 사업이 망하게 되고 우울증 까지 걸리게 되었는데 부부의 사랑과 믿음으로 서로를 의지하고 도와가며 이혼의 위기 없이 지금까지 잘 지내고 있다고 하는군요.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종종 방송에서 근황 소식을 전해주는 배연정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