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아 전설을 쓰고 있는 박항서 감독. 오늘은 박항서 감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박항서 감독 연봉 베트남 반응 언론 매직 히딩크 인터뷰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항서감독은 1959 1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60살입니다. 경상남도 산청군 출생이며 키는 166cm 라고 하네요 1981년 제일은행 축구단을 시작으로 육군 축구단에 이어 럭키금성에서 선수생활을 하였습니다.  안양LG치타스에서 1989년 트레이너로 코치진을 시작하였으며 대한민국 대표팀 수원삼성, 경남FC, 전남 드래곤즈 등 다양한 팀에서 감독직을 수행하였습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신화 당시에 히딩크감독 아래 수석코치로 활약하였습니다. 4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체육훈장 맹호장을 받기도 하였다고 하네요,그 이후 2002 부산 아시안게임 대표팀을 맡으며 생애 처음으로 감독직을 맡았습니다. 하지만 메달을 못 땄다는 이유로 아시안게임 이후 해임되었습니다.






그 이후 포항 스틸러스에서 코치를 전남에서는 기술 고문을 하다가 2005년 창단된 경남FC 감독으로 임명되어 첫 시즌 4위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하지만 구단 프런트와의 갈등으로 감독직에서 물러났고 전남 드래곤즈 감독으로 부임하였습니다. 전남 감독 시절에도 FA 에서 준우승을 거두는 등 훌륭한 성적을 보였습니다. 






2012년 상주 상무의 감독으로 취임하고 유명한 짤을 남기기도 하였죠 최강 전북과의 경기 도중 조는 모습을.. 졸면서도 이경기는 무승부로 끝이 났다고 합니다. 지도자 생활이 끝이나는가 했지만 그때 베트남에서 박항서 감독님을 취임시켰고 박항서감독 역시 모든것을 걸고 능력을 보여주겠다고 하였는데 이런 결과물들이 나오고 있네요.. 시간이 더 지나면 얼마나 베트남이 강해질지 무섭습니다. 그럼 박항서 감독님 화이팅 하시길!! 항상 응원합니다 ^^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