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박중훈이 MBC 예능 '라디오스타'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요즘 예능에도 활발히 활동 중인 박중훈인데요 이번에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군요. 오늘은 배우 박중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중훈은 1966년 3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출생이며 박중훈 키 173cm, 체중 75kg 이라고 합니다. 박중훈 학력사항은 용산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 학사 - 뉴욕대학교 대학원 연기교육학 석사 졸업입니다. 박중훈 가족으로는 부인 윤순과 아들 백배승, 장녀 박소휘, 차녀 박미휘 가 있습니다. 데뷔는 1985년 영화 '깜보' 로 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박중훈은 1986년 영화 '깜보' 로 데뷔 해 영화배우를 시작하였는데 박중흔은 대학교 1학년 때 영화사에 찾아가 4개월 동안 공짜 심부름과 공짜 청소를 해줬다고 합니다. 그러자 영화사에서는 그 댓가로 영화 주연 자리를 주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영화를 시작한 박중훈은 영화 '칠수와 만수' 로 인연을 맺은 안성기와 영화에서 가장 유명한 콤비가 되며 많은 작품을 남기기도 하였죠. 박중훈은 로맨틱 코미디나 정통 코믹연기와 같은 희극 영화에 많은 히트작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박중훈은 1994년 6월 3일 부인 윤순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중훈은 부인 윤순과 미국 뉴욕대학교 대학원을 다니던 도중 만나게 되었는데 박중훈의 부인 윤순은 재일교포 3세로 일본에서 태어났고 미국으로 유학을 왔다고 합니다. 윤순의 본래 집안은 나가노현에 있는데 나가노현에서 상당히 이름 있는 재력가 집안이라고 하네요. 거기다 윤순은 박중훈이 한국에서 인기 스타라는 사실을 전혀 몰랐는데 박중훈이 첫눈에 반해 만난지 세번 만에 청혼을 하게 되었고 박중훈 부인 윤순은 프로포즈를 받아주었다고 하네요. 이후 미국유학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 1993년 강우석 감독의 영화 투캅스로 화려한 복귀를 하였고 이듬해 1994년 6월 아내 윤순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중훈과 부인 윤순 사이에는 자녀 1남 2녀를 낳아 화목한 가정을 꾸려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예능에 출연한 박중훈은 '무자식이 상팔자' 라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네요.

 

 

박중훈의 첫째 딸 박소휘는 어렸을때 영화 '체포왕' 에 박중훈의 딸 역할로 출연한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박중훈은 최근 방송한 예능 '국경 없는 포차' 에서 뛰어난 영어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이는 미국 유학 중 영어를 배운 것도 있지만 박중훈의 아내 윤순 처음부터 한국어를 전혀 하지 못해 영어로 대화를 하여 영어실력이 꾸준히 유지된게 아닌가 싶네요. 최근 영화나 다른 작품은 보이지 않고 예능에 얼굴을 비추고 있는 박중훈, 조만간 좋은 작품 소식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