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C 다이노스 박석민 선수가 코로나19에 확진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동료 선수인 박민우 선수가, 박석민, 권희동, 이명기와 함께 숙소 호텔에서 술을 마신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는 사건으로 인해 많은 야구 팬들의 질타를 받고 있는 상황이네요. 오늘은 NC 박석민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연봉 인스타 키 코로나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석민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5년 6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 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동구 출생이고 키 178cm, 몸무게 88kg, 혈액형 A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율하초 - 경복중 - 대구고 - 대구사이버대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내와 자녀 아들 두 명이 있습니다. 2004년 1차 지명으로 삼성 라이온즈에 프로입단 하였으며 2021년 연봉은 7억원 입니다.

 

박석민은 현재 NC 다이노스 소속 3루수 입니다. 과거 삼성 라이온즈 시절 왕조의 주역이었으며 최정에 이어 리그 상위권 3루수로 군림하였죠. 2015 시즌 종료 후에는 4년 총액 96억원이라는 거액에 NC로 이적해 '나테이박' 클린업 콰르텟을 이루며 팀의 한국시리즈 준우승에 기여했고 2020년 한국시리즈에서는 NC 주전 3루수로서 팀의 창단 첫 우승에 기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박석민은 과거 대구고등학교 시절부터 고교 정상급 타자로 주목을 받았으며 2004년 삼성라이온즈에 1차 지명을 받으며 입단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 삼성 라이온즈에서는 포철공고의 포수 강민호와 고민을 하다가 박석민을 뽑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박석민은 야구계의 개그 캐릭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정작 본인은 '개그 한다는 이미지가 조금 부담스럽다. 경기중에 일부러 개그하는 선수가 어디 있겠는가'라고 말하며 자나치게 웃긴 이미지로 굳어지는 걸 경계하고는 있지만 타석과 수비 당시 코믹한 동작이 나오거나 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기도 하죠. 경기 중 최선을 다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허슬' 플레이가 등장하고 있지만 이 행동이 야구팬들에게 웃음을 주는 장면이 많은데 박석민은 개그가 아니라 자신으로써는 최선을 다 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하는군요. 많은 연봉 만큼 기부도 많이 하고 있는 야구선수 박석민 입니다.

 

박석민은 2009년 12월 13일, 2살 연상인 현재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사실 결혼 전에 이미 동거를 하고 있었으며 첫째 아들도 결혼 전에 출산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박석민은 아들 사랑이 꽤나 지극한 편으로 삼성 시절에는 홈런을 치면 주는 블레오 인형 대신 손목보호대를 던졌는데 인형보다 더 비싼 손목보호대를 던지는 이유가 아들이 인형을 더 좋아해서 집에 갖다주려고 그랬다고 합니다. 거기다 홈경기 때는 샤워도 안하고 바로 집에 가서 아들과 같이 목욕을 할 만큼 가정적인 남자라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는 좋은 모습으로 야구 선수 생활 이어가는 박석민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