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현진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배지현 자녀

류현진이 출연하는 tvN 특집 다큐멘터리 '코리안 몬스터 - 그를 만든 시간'이 오늘 첫 방송이 된다고 합니다. 류현진이 메이저리거로써 에이스로 올라오기 까지 거쳐 온 성장과 도전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오늘은 류현진 프로필 정보 나이 과거와 고향 부인(아내) 배지현 러브스토리 결혼 임신 딸 출산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류현진은 1987년 3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살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동구 출생이며 키190cm, 몸무게 113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동산중 - 동산고 졸업이고 2006년 2차 지명 1라운드 전체 2번으로 한화 이글스에 입단하였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와 형이 있고 부인(아내) 배지현과 딸 한명이 있고 연봉은 2000만불로 한화 약 240억 가까이 되겠네요.

 

 

 

 

류현진은 과거 동산중 시절부터 인정받아 동산고 1학년때 부터 팀의 에이스 역할을 했습니다. 소속학교와 국가대표팀에서 맹활약을 하였는데 고향팀인 SK에서는 류현진 대신 이재원 선수를 1차지명 하였는데 그 이유가 동산고와 사이가 좋지 않았고 수술을 한 전력이 있어서 뽑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이미 강한 투수진에 주전 포수 박경완 후계자를 원했기 때문에 그런 선택을 하였다고 하는데 그 뒤 순서인 롯데자이언츠에서도 류현진을 뽑지 않고 나승현을 지명하며 한화이글스에 류현진을 계약금 2억 5천만원으로 프로입단 하게 되었습니다.

 

 

 

 

류현진은 2573만달러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이적을 하게 되었고 6년 연봉 3600만 달러 계약에 성공을 하였으며 LA다저스에 입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첫 해부터 5선발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는데 2019년에는 LA다저스의 에이스로 성장을 하게 되었으며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선발 투수이자 유일한 동양인 선수로 마운드에 올랐으며 시즌 평균자책점 2.32라는 압도적인 기록으로 메이저리그 방어율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어요.

 

 

 

 

그 사이 류현진은 아나운서 출신인 배현진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류현진과 배현진은 1987년생으로 동갑내기인데 평소에도 장난기 가득하고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결혼 이후 마음의 안정을 찾으며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류현진은 결혼 이후 배현진과의 사이에서 임신소식을 전하게 되었으며 결국 올해 5월 딸을 출산하는 겹경사를 맡기도 하였습니다.

 

 

 

 

류현진은 2020시즌을 앞두고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4년 8000만 달러의 대형 계약을 따내며 메이저리그 아시아 선수 누적 연봉 5위, 한국 선수 누적연봉 2위를 기록하며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류현진은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단축된 시즌을 맡게 되었고 뒤늦은 개막전에 선발 출전을 하게 되었지만 아직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죠. 하지만 제 컨디션을 찾아서 올해 역시 에이스로의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