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탤런트 김응수는 오늘 방송되는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유력한 후보로 올라있습니다. 올해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해 바쁜 나날을 보낸 김응수인데 과연 연기대상까지 오르게 될지 궁금해 지네요. 오늘은 배우 김응수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내 김한영은 원래 방송국 보조 작가였다가 연극에 흥미를 느껴 잠깐 극단에 가입을 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김응수는 연애를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고 하는데 연극이 끝나고 잦았던 뒤풀이 술자리에서 둘은 자연스럽게 가까워 졌고 결국 2년 뒤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응수와 아내 김한영은 동성동본 이었다고 하는군요. 


 1961년 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 입니다. 김응수 고향으로는 충청남도 서천군 출생입니다. 김응수 키 177cm 체중 78kg 혈액형 B형 이며 학력으로는 군산제일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 연극학 - 일본영화학교 영화연출 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김한영과 딸 2 명이 있으며 1996년 영화 '깡패수업' 으로 데뷔 하였습니다.




첫째 딸이 태어나며 생활은 더욱 힘들어졌고 총 7년간의 일본 유학 생활 끝에 지금의 짠돌이 습관이 생긴게 아닌가 보여지네요. 한국에 와서도 처가에서 3년을 살았다는 김응수 이제는 다작 조연배우로 많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딸들과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했네요. 그럼 김응수에 대해 살펴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