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상호가 KBS2 '해피투게더4'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상호는 곧 개봉하는 영화 '양자물리학' 에도 출연한다고 하는데 예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배우 김상호의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상호는 1970년 7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경주시 출생이며 학력사항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입니다. 김상호 가족으로는 부인과 자녀 1남 1녀가 있으며 1987년 뮤지컬 '지붕 위의 바이올린' 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김상호는 종교는 없으며 소속사는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라고 하네요.



영화배우 김상호는 뮤지컬과 연극으로 실력을 쌓아오다 2001년 영화 '흑수선' 으로 데뷔 하였으며 이후 여러 영화에서 맛깔나는 조연 연기를 보이며 씬 스틸러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2006년 영화 '타짜' 에 출연하며 얼굴을 많이 알리기도 하였죠. 이후에도 아주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연기력을 뽐내었고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에 무영으로 출연을 이어가고 있는 김상호 입니다.



김상호는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팬으로 유명합니다. 김상호는 수원의 창단부터 팬이었다고 하며 2016년 7월 에는 수원 더비에서 시축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으며 김상호의 부인(아내) 와 같이 함께 직관하는 모습이 찍혔는데 이 사진이 유일한 김상호의 부인 사진 중 공개 된 사진이라고 합니다. 김상호는 자신의 결혼에 대해 언급을 한 적이 있는데 자신이 정말 잘 한 일이 두 가지 있는데 한 개는 배우라는 직업을 가진 것이며 두 번째는 자신의 아내를 만난 것이라고 하며 아내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하였습니다. 김상호는 부인과 처음 만나게 된 계기는 친구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전화번호만 받고 연락하다 조개 구이집에서 만나 이야기를 하며 점점 가까워 졌다고 하네요.




김상호는 부인을 만난 당시 무명 배우였었는데 도저히 먹고 살기가 힘들어 원주에서 라면 장사를 하고 있었는데 당시 부인의 직업은 대학 도서관의 사서였다고 합니다. 김상호의 부인은 정장 차림에 서류 가방 하나를 손에 들고 오는 모습을 보자 후광이 비추었고 열심히 대쉬 끝에 결혼에 성공 이후 결혼 해서 살다 보니 더 멋진 여자라는 걸 느꼈으며 자신과 살아주는 그 자체로도 멋진 여자라고 이야기를 하였네요. 좋은 배우 옆에는 좋은 부인이 있는 것이 공식으로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모습 계속 보여주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