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창모 프로필 부인 자녀 인스타 재산 결혼 이혼

1. 가수 구창모 프로필
2. 구창모 과거 대단한 인기와 사업실패
3. 구창모 과거얼굴과 결혼, 아내
4. 구창모 가수를 그만둔 이유와 송골매 재결합
5. 구창모 결혼 생활 보기
6. 구창모 젊은 시절 음악 무대 보기

 

가수 구창모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오빠시대'에서 심사위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구창모의 최근영상, 과사, 작품활동, 저작권료, 집안, 와이프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구창모 프로필

본명 - 구창모, 국적 - 한국

 

나이 - 1954년 4월 27일 69살

 

가족 -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부인 박미순, 아들 구교현

 

학력 - 배재고등학교, 홍익대학교 이공대학 전자전기공학

 

고향 - 경기도 인천시, 종교 - 개신교

 

- 170cm, 몸무게 - 64kg, 혈액형 - AB형


경력 - 1980 그룹 송골매 멤버, 수상 정보는 2001 수련국제가요제 대상, 1988 MBC 10대 가수상, 1986 일간스포츠 골든디스크상, 1986 서울국제가요제 동상, 1983 10대 가수가요제 그룹사운드상 등

 

데뷔 - 1978년 노래 '구름과 나'

 

  MBTI, 인스타그램, 종교, 소속사, 군대 - 비공개

 

구창모 과거 대단한 인기와 사업실패

직업 가수로 록밴드 송골매 멤버라고 합니다. 1978년 TBC 해변가요제에서 홍익대 밴드 '블랙테트라' 2기 멤버로 참가하여 우수상 수상을 하였고 1980년에는 '배철수' 밴드 '송골매' 멤버가 되었다고 하네요. 송골매 멤버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송골매 탈퇴 후 솔로 가수 활동을 했으며 문을 열어, 희나리, 아픈 만큼 성숙해지고 등 노래가 큰 인기을 얻었다고 하네요. 요. 그러나 몇 년 뒤 가요계를 떠나 사업가로 변신하였다고 합니다. 1991년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한 가요제에서 대상 수상을 하였고 이듬해 아예 카자흐스탄에 머물며 무역중개상으로 일을 했다고 하네요.

 

사업가 활동을 하면서 성공의 단맛, 실패의 쓴맛을 봤다고 합니다. 사업실패 후 40억을 탕진했다고 합니다.

 

kbs

구창모 과거얼굴과 결혼, 아내

과거 리즈 시절 얼굴을 보니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변함없는 외모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최근 칠순이 되었지만 훈훈한 동안 외모, 탄탄한 몸매를 유지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 여부는 기혼으로 지인의 생일 파티에서 아내 박미순을 처음 만났고 첫 만남에서 결혼할 여자라는 마음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아내 직업 홍콩에서 성공한 의류사업가였고 나이차이 10살 차이였다고 하네요. 아내 박미순과 1997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자녀는 아들 1명이라고 합니다.

 

 

구창모 가수를 그만둔 이유와 송골매 재결합

1991년 'PD사건'으로 인해 돌연 은퇴를 했습니다. 'PD사건'은 PD들이 가수들을 프로그램에 출연시켜 주거나 노래를 방송해 주는 대가로 매니저로부터 금품을 받으면서 검찰에 구속된 사건이라고 합니다. 그때 구창모는 검찰에 참고인 조사를 받았는데 큰 상처를 입었다고 하네요. 구창모는 나름대로 음악에 대한 자긍심을 쌓아왔고 대한민국에서 명성과 인기를 얻고 쌓아왔는데 상처를 받아 은퇴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창모가 작사 작곡한 노래 '어쩌다 마주친 그대'로 가요톱 10'에서 5주 연속 1위, 록밴드 사상 최초 골든컵 수상을 하였습니다. 송골매 저작권료는 지금도 많이 나와 95%가 노래 '어쩌다 마주친 그대'라고 하네요. 2022년 록밴드 '송골매'를 재결합을 하였고 불화설 루머는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드라마, 영화 등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가수 구창모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창모 결혼 생활 보기

 

 

구창모 젊은시절 음악무대 보기

 

 

배철수 프로필 나이 과거 리즈 부인(아내) 박혜영 사진 감전사고 아들 인스타 키

배철수 프로필 나이 과거 리즈 부인 아내 박혜영 아들 가수 배철수가 KBS2 예능 프로그램 '대화의 희열2'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등 라디오 DJ 활동도 29년 째 하고 있습니다. 그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