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예나 프로필 나이 과거 성형 몸매 고향 학력 가족 오빠 남친 인스타 키

최예나는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거기다 최근 솔로로 미니 1집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로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요. 오늘은 최예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성형 몸매 고향 학력 가족 오빠 노래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예나 프로필 정보 - 1999년 9월 29일생으로 나이는 2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생이고 키 162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와 오빠 최성민이 있으며 최종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졸업이라고 합니다. 2018년 아이즈원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예나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길동에서 태어났고 광주광역시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후 성남에서 중학교를 다니면서 서울에서 댄스학원을 다니며 기초를 다졌다고 하는군요. 2015년부터는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였는데 '이달의 소녀' 희진과 현진, '다이아'의 주은과 함께 연습생 생활을 하였으며 지금도 친분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후 현재의 소속사인 '위에화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뒤 2년 3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지냈는데 당시 '위에화'의 두 번째 여자 공개 연습생이었고 2017년 7월에는 SBS 어린이 요리 정보 교육 프로그램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에서 2대 달콤 언니로 활약하였죠. 활동을 이어가다 '프로듀스 48' 참가를 위해 프로그램을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최예나는 2018년 8월 엠넷의 '프로듀스 48'에 출연하면서 걸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하게 되었고 2021년 10월 29일까지 서브보컬과 래퍼로 활동을 하였죠. 아이즈원 활동 종료 이후에는 연예인으로 다방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고 2022년 1월 17일 솔로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최예나는 가족사가 알려지기도 하였는데 어릴 적 소아암의 일종인 림프종을 앓았다고 하네요. 당시 형편이 좋지 않았던 부모가 치료비를 대기 위해 새벽같이 김밥 장사를 하며 최예나의 치료비를 댔고, 기적적으로 회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목 부분에 림프종을 치료할 때 삽관하면서 생긴 것으로 보이는 수술 흉터가 있는데 과거 어릴적 사진을 봐도 이 흉터가 보이고 있으며 평소에는 소품 등을 활용해 가리고 있습니다.

 

최예나는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 'SPEED' 출신인 배우 최성민의 친동생입니다. 당시 최성민이 여동생에 대해 종종 언급하는 등 공개된 관계였기에 생일 축하를 받을 정도로 잘 알려진 상태였죠. 남매답게 얼굴도 빼닮은 편이며 사이도 매우 좋다고 해요. 그리고 오빠가 아이돌을 할 때 겪었던 일 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했던 최예나의 부모님은 딸마저도 연예인이 되겠다고 하자, 굉장히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최예나가 어려서 아팠기 때문인지 여느 남매보다 더욱 친한 사이라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가수 최예나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2021.12.15 - [연예인] - 아이즈원 장원영 프로필 과거 성형 인스타 언니 국적 쌩얼 실물 아이브 나이 키 엄마 남동생

 

아이즈원 장원영 프로필 과거 성형 인스타 언니 국적 쌩얼 실물 아이브 나이 키 엄마 남동생

아이즈원 장원영은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나오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면서 더욱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브 장원영에 대해 알아보

lucky04.tistory.com

2021.12.30 - [유명인] - 러브마피아 출연진 인스타 나이 직업 이현주 지현석 양소의 김가의 홍찬비 커플 과거 성형

 

러브마피아 출연진 인스타 나이 직업 이현주 지현석 양소의 김가의 홍찬비 커플 과거 성형

예능 프로그램 '러브 마피아'에는 매력적인 남녀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러브 마피아'는 기존 연애 프로그램과 다르다고 하는데요. 러브마피아는 추리 연애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lucky04.tistory.com

2020.07.01 - [연예인] - 송지아 과거 성형전 몸매 인스타 나이 키 아빠 모델 유튜버 소주 집안 졸업사진 프리지아

 

송지아 과거 성형전 몸매 인스타 나이 키 아빠 모델 유튜버 소주 집안 졸업사진 프리지아

인플루언서 프리지아 송지아가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 출연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화려한 비주얼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화제가 되었네요. 자신이 제일 어리고 예쁘다며 솔직한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