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궁선수 강채영은 이번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제 남은 경기는 여자 개인전인데요 과연 강채영이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해 지네요. 오늘은 양궁 강채영 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출신학교 학력 고향 가족 집안 금메달 세계랭킹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채영 선수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96년 6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살 입니다. 고향은 울산광역시 출생이고 키 169cm, 몸무게 64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출신학교로는 울산월평중학교 - 학성여자고등학교 - 경희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 학사 졸업이며 현재 현대모비스 양궁단 소속이라고 합니다.

 

강채영은 과거 초등학교 시절 양궁을 호기심으로 접한 후 부터 양궁 선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졌으며 초등학교 2학년부터 활을 잡는 기초 및 자세를 두 달 동안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경희대학교에 입학한 이후, 대한민국 양궁 국가 대표팀에 합류해 각종 세계 대회에서도 두각을 보이면서 '신궁' 이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하였어요. 어린 나이때 부터 대표팀에 승선했기 때문인지 강채영은 대표팀 내에서도 가장어린 선수였는데 본인 말로는 주장인 장혜진 선수에게 많은 도움과 조언을 받는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강채영은 2014년부터 차세대 스타 고등학생 선수로 주목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듬해인 2015년에는 국가대표팀에 처음 합류를 하게 되었으며 기보배 최미선과 함께 세계선수권 단체전 우승을 이루기도 하였죠. 하지만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을 했지만 기보배, 장혜진, 최미선에 밀리며 꿈에 그리던 첫 올림픽 출전이 무산이 되었는데 3위인 장혜진과 단 1점 뒤진 4위로 아쉽게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강채영은 세계 랭킹 1위였고 어린 나이임에도 '차세대 신궁'으로 꼽히던 때라 충격이 컸다고 하네요. '활을 쏠 때 자신을 믿지 못해 불안했고 시합할때마다 두려웠다'고 돌아볼 정도였다고 합니다.

 

다행이 슬럼프를 극복하며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2017년 세계선수권에서 대회 2관왕에 올랐고 2018년 아시안 게임에서는 단체전 금메달과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강채영은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1위로 통과하며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거의 확보했었으나 올림픽이 1년 연기되고 다시 선발전에 도전하여 최종 합계 16.6점으로 8명 중 1위로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죠. 이어서 장민희와 안산이 출전권을 획득하며 여자 양궁 올림픽 대표팀은 25년만에 올림픽 경험이 전혀 없는 선수들로만 구성이 되었는데 결승전에서 러시아 올림픽 선수단을 6대0 으로 꺾고 금메달을 달게 되면서 올림픽 사상 최초 9연패를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과연 개인전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2021.07.25 - [스포츠] - 양궁 안산 선수 인스타 과거사진 나이 키 가족 고향 프로필 학교 숏컷 마마무

2021.08.18 - [스포츠] - 장민희 양궁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중학교 인천대 랭킹 인스타 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