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이자 안무가 출신의 조하나씨가 SBS 예능 '불타는 청춘' 에 출연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전원일기에서 금동이 역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하나 과거사진, 전원일기, 이혼, 전남편, 불타는청춘, 나이등 관련 된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하나는 1972년 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 입니다. 고향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진도면 출신이며 직업은 배우이자 안무가 입니다. 학력 사항은 계원얘술고등학교 - 숙명여자대학교 무용학과 학사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전통문화예술 석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무용학 박사를 수료하였으며 형제는 오빠 2명과 여동생1명이 있다고 하네요. 1990년 연극배우로 처음 데뷔를 하였다고 합니다.



배우 조하나는 1990년 연극배우로 처음 데뷔 하였으며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 하였으며 2004년엔 '조하나 춤자국' 이라는 팀을 경성하며 무용가로써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서울종합예술학교 뮤지컬학부 겸임교수를 하고 있으며 숙명여자대학교 무용학과 와 국악예술고등학교 강의도 하였다고 합니다.



조하나의 과거 전원일기 당시 모습과 KBS 14기 탤런트에 등록되어 있는 사진입니다. 청순한 미모가 눈에 띄는데요 드라마는 1991년 KBS1 청소년 드라마 '맥랑시대' 에서 언니역으로 데뷔 하였고 1997년 SBS 일일드라마 '미아리 일번지' 샤넬 박 역으로 출연하였다가 국내 최장수 드라마 MBC '전원일기' 에서 이남영 역을 맡았고 1997년 부터 출연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 뒤로는 단역들로 출연하였으며 영화는 2009년 '낯선 곳 낯선 시간' 연화역으로 나왔습니다. 


2004년 부터 조하나는 전공을 살려 무용가로 활동을 이어갔는데 2008년 '조하나의 CLASSIC ESSAY' 에 해설 같은 해 '청소년을 위한 조하나의 CLASSIC ESSAY' 해설, 2009년 '세가지 빛깔 춤 에세이II 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조하나는 무용가로써 특이하게 국가 무형문화제 27호인 승무를 이수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하나의 남편, 결혼과 이혼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진 부분이 없습니다. 아마도 미혼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군요! 그리고 불청 멤버 중 호감형은 구본승이라고 했습니다.



오늘 배우이자 안무가인 조하나씨에 대한 정보와 과거 사진과 현재 사진들을 비교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신문기사 처럼 방부제 미모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게 대단하고 놀랍게 느껴지네요! 과연 불타는 청춘에서 새 친구로 합류하는 사람이 조하나씨가 맞을지, 맞다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이상 조하나 과거사진, 전원일기, 남편, 결혼, 이혼, 나이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하나씨가 방송에 나온다면 반가워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