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이디 프로필 나이 과거 노래 근황

조이디(Joy D)가 JTBC 예능 '슈가맨3' 에 나오게 될지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1999년 발표한 9 TO 5로 상당한 인기몰이를 했던 조이디, 오늘은 조이디 프로필 나이 과거 리즈와 유튜브 영상 , 멤버 황진호 근황 소식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최대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이디

JoyD(조이디) 는 1999년 데뷔한 남성 듀오이며 데뷔 당시 지노와 테리 두 명의 멤버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위 사진에 오른쪽이 테리(본명 김기태) 라고 하며 왼쪽이 지노(황진호) 라고 합니다. 조이디의 9 TO 5 가 대표곡이며 사실 이 곡 외에는 잘 알려진 노래는 없다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이 노래는 특히 나이트클럽에서 자주 나오며 많은 사랑을 받게 된 곡이죠.

 

 

'조이디'의 소속사는 당시 월드뮤직 소속으로 컨츄리꼬꼬, T, EVE, 샵 등이 있었던 소속사의 가수였으며 이름이 Joy-D 인 이유는 즐거움을 주는 듀엣 이라는 말이 있는데 확실하지는 않네요. 첫 번째 곡 히트 이후 2007년 두 번째 음반을 발매했지만 망한 이후 더 이상 조이디를 볼 수 없게 되었는데 '조이디' 멤버였던 황진호는 트레이너로 변신하였고 테리(김기태) 는 근황이 알려지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Joy-D 지노, 황진호는 현재 근황으로 피트니스팩토리24의 대표라고 합니다. 가수로 활동 하던 시기 취미로 작곡을 시작하고 가수 지망생도 만나면서 우연한 기회에 기획사를 들어가게 되고 앨범까지 내게 되고 데뷔곡인 9TO5 가 예상보다 큰 인기를 끌면서 당시 23살 나이에 수억원의 돈을 벌기도 했다고 하네요. 계산해보면 황진호 대표는 현재 44살로 보이며 가수 활동을 하다 원래 작곡에 뜻이 있어 시작한 음악이라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어 기획사를 나와 음반을 제작하는데 번번이 실패한 뒤 건강 악화로 집 근처 피트니스센터를 다니며 4~5년 동안 체계적으로 몸을 관리하면서 트레이너로서 활동을 시작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황진호는 트레이너로 활동할 당시 2PM 택연과 닉쿤, 2AM 창민과 슬옹 등을 '짐승남' 으로 만들면서 아이돌과 걸그룹 전문 트레이너로 유명세를 떨쳤고 JYP 엔터테인먼트 전담 트레이너로 지내다 2012년 서울 미아동에 '피트니스팩토리24' 1호점을 문을 열었고 가맹점까지 포함해 총 9곳을 직간접적으로 운영을 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월 최대 2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많이 달라진 황진호 대표인데 다른 멤버 테리는 과연 어떻게 지내고 있을지 슈가맨3 방송이 기다려 지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