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영욱 선수는 현재 국가대표 선수로 FIFA U-20 에 출전 중입니다. 공격수로써 좋은 활약으로 대한민국의 결승 까지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축구선수 조영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조영욱 연봉 골 나이 키 아버지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게요. 



언남고 출신의 유망주로 안익수 감독이 대표팀에 처음 발탁하였습니다. U-20, U-23 을 모두 뛰어 넘고 바로 국가대표에 뽑혔으며 19세에 U-23 대회에 출전하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 KFA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하였고 2017 FIFA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치른 모든 경기에 출전하였습니다. 



1999년 2월 5일생으로 만으로 20세 입니다. 키 178cm 몸무게 73kg 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출생입니다. 학력사항은 안산초 - 구산중 - 언남고 - 고려대 이며 포지션은 스트라이커와 중앙 미드필더 입니다. 2018년 FC 서울에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이을용 감독 아래에서는 윙어와 중앙미드필더로 활약하였으며 최용수 감독이 부임 후 조영욱에 대해 피지컬이 뛰어난 선수도 아니고 스피드가 탁월하지도 않고 드리블이 환상적인 선수도 아니지만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이 두루 갖춘 선수라고 하며 조금씩 서울 FC 내에서 주전으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프로선수로 아주 어린 나이임에도 주전과 교체 멤버로 두루 출전하며 점점 출전시간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30경기에서 3득점 2 도움을 기록하였고 2019 시즌에는 8경기 출전 1득점 1 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2017년 12월 K리그에 입단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2018년 1월 FC서울에 입단이 결정 되었습니다. 조영욱은 중학교 - 고등학교를 거쳐 고려대학교 축구부에서 뛰는 등 서울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조영욱이라 고향팀에 입단해 기쁘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조영욱 선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