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이종격투기선수 정찬성에 대해 살펴볼까요. 정찬성은 근황 모습으로는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럼 MMA 선수 정찬성의 과거사진, 아내 박선영 등 다양한 정보들과 프로필 정보들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정찬성, 국적 한국, 1987년 3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경상북도 포항시이며 키 170cm, 몸무게 65kg이네요. 가족 관계는 부인 박선영, 자녀 아들 1명, 딸 2명이 있습니다. 긜고 학력 사항은 경운대학교 사회체육학과입니다. 소속팀 코리아좀비MMA, 소속사 AOMG로 데뷔 시기는 2007년 6월 SSF 종합격투기 무대이에요. 혈액형, 종교 정보는 없습니다. 



직업 이종 격투기 선수로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UFC 타이틀 매치를 치른 유일한 선수라고도 하네요. 2008년에는 일본에서 오마가와 미치히로를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두며 일본 진출을 했습니다. 2010년에는 WEC 48에서 '배드 보이' 레오나르도 가르시아와 15분간 난타전을 벌이며 미국 진출을 했네요. 2011년에는 UFC 입성하였네요. 2018년에는 한국인 중 유일하게 UFC 공식 랭킹 15위라고 합니다. 2017년에는 대관료 수입 5만달러에 보너스까지 받았다고 해요.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보니 풋풋하고 앳된 모습입니다. 훈훈한 외모로 이목구비는 지금과 똑같네요. 그리고 탄탄한 복근,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훈훈한 결혼 생활 모습들과 사복 패션 코디 사진들을 볼 수 있어요. 군대 정보로는 2014년 10월 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을 했습니다. 4급 이유는 어깨부상이라고 합니다.





2014년 여차친구 박선영과 결혼식을 올렸으며 현재 3남매가 있습니다. 정찬성 아내 나이차이 3살 차이이며 아내 직업 남편 정찬성과 함께 코리안좀비 MMA 체육관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예능 출연작 라디오스타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화보 모델, 광고 등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이종격투기 선수 정찬성의 과사, 학교 등 다양하게 알아봤습니다. 방문하신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