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기홍 프로필 나이 결혼 작품활동 인스타 키

임기홍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인간수업'에서 '류대열'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임기홍의 과거 리즈시절 사진과 프로필 나이 결혼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볼까요?

 

 

배우 임기홍은 1975년 11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 입니다. 임기홍은 뮤지컬 배우 출신의 배우로 과거 제5회 더 뮤지컬 어워즈 남우조연상을 탄 경력도 있네요. 현재 소속사는 굳피플이며 고향은 경북 포항 출생이라고 하고 가족은 아내와 아들이 있다고 합니다.

 

 

임기홍은 과거 대학 때 전공이 무역학과를 다녔다고 합니다. 대학교 다니던 시절 통기타 서클에 들어가 모닥불 피워놓고 해 들 때까지 놀다가 배우의 길로 자연스럽게 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2001년 뮤지컬 '명성황후'의 앙상블로 데뷔를 하며 올해 데뷔 20년이 되었다고 하는데 뮤지컬계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멀티맨으로 꼽힐 만큼 상당한 수의 작품에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무려 1년 동안 100개 가까운 배역을 연기 할 정도로 다양한 연기력을 보여주었다고 하는데 심지어 임기홍은 한 공연에서 최대 20여개의 다역 연기를 맡기도 하며 한때 뮤지컬계에서 트랜드가 된 적도 있었다고 하는군요. 그렇게 임기홍은 한국뮤지컬 대상 시상삭에서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지만 수상에는 실패를 하기도 하였는데 그 때 객석에서 일어나 "오늘 25% 세일로 산 턱시도 입고 왔어요. 대한민국 뮤지컬 파이팅!" 을 외쳐 큰 웃음을 주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임기홍은 계속해서 뮤지컬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드라마는 2008년 '별순검 시즌2'와 2017년 '비밀의 숲' 그리고 '무법 변호사' ,'빅 포레스트'에도 출연을 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인간 수업'에 출연하며 이 드라마의 주제에 대해 상당히 놀랐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본인 역시 8살 난 아들이 있다고 밝혔고 상대 배역이었던 백주희씨와도 뮤지컬에서 많은 호흡을 맞춘 배우였다고 하네요.

 

 

임기홍의 상대역인 백주희 역시 뮤지컬계에서는 정말 잘 하는 배우로 이름이 나 있는 상태이며 6~7 편의 작품에서 함께 해 합이 좋았다고 합니다. '인간 수업'을 통해 진짜 건달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들은 임기홍인데 그 이후로 '브로드웨이 42번가' 뮤지컬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아직은 다른 드라마 활동이 잡혀 있지는 않다고 하는데 앞으로는 방송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