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박사는 새롭게 시작하는 MBN 경연 프로그램 '보이스킹'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과거 '신바람 이박사'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이박사가 오랜만에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노래실력을 보여주게 되었네요. 오늘은 이박사 프로필 나이 과거 리즈 아내(부인) 이혼이유 자녀 아들 고향 학력 집안 근황 몽키 매직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박사의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본명은 이용석이며 1954년 10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68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 출생이고 키 160cm, 몸무게 45kg 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형 둘, 아들이 있다고 하며 종교는 불교라고 합니다. 이박사는 1989년 '신바람 이박사' 앨범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빅대디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이박사는 대한민국 뽕짝의 대표주자이며 뮤지션으로 일본에서도 슈퍼스타 대우를 받는 몇 안되는 트로트 가수였습니다. EDM, 테크노를 결합한 노래를 만들어 트로트 내에서도 새로운 장르를 만들었는데 기존의 트로트 가수들과는 상반된 자신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한 가수에요. 정통 트로트 뮤지션쪽에서는 배척받기도 하였지만 자신만의 독자적인 스타일을 구축한 가수입니다. 이박사의 과거를 살펴보면 실제로는 국악인이었던 부모님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하네요. 이박사의 아버지는 근동에서 유명한 국악인이며 이박사의 어머니도 국악인이었다고 합니다.

 

 

이박사가 태어났을 당시 아버지의 나이가 61살이었다고 하며 이박사가 갓난 아기에 별세하셔서 아버지의 얼굴은 본 기억이 전혀 없다고 하네요. 이박사는 초등학교 때부터 가요를 시작하여 신동 소리를 들었으며 15살 때부터 록 음악에 빠졌다가 부모님으로부터 경기도 민요까지 배움을 받다가 결국 19살이 되어서 뽕짝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관광버스 가이드로 일한 경력이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안내와 더불어 노래를 불러주기도 하였다고 하는군요. 경기민요를 배운 경험으로 노래 중간 독특한 추임새를 넣어 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이박사는 관광버스 가이드를 하기 전에는 양복점을 운영했는데 재미가 없어서 그만 두고 노래를 부르면서 일할 수 있는 관광버스 가이드 일을 시작하였다고 하네요. 1989년 가수로 데뷔한 이박사는 '신바람 이박사 Vol.1'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고속도로 뽕짝과는 다른 노래들로 테이프 판매량 1백만장 이상을 기록하는 놀라운 인기를 얻게 되었고 그 인기의 여파로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이후 19개의 앨범을 내고 앨범마다 큰 인기를 얻으며 고속도로에서 신바람나게 팔려나갔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일본 진출 가능성을 시도했는데 많은 인기를 얻고 인기스타로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랬던 이박사는 갑작스런 사건으로 인해 빠르게 인생의 내리막을 걷게 되었습니다.

 

 

한창 인기를 얻던 도중 집앞의 나무를 다듬다가 다리를 다쳐 몇년간 활동을 하지 못했다고 하며 그 공백기 동안 사기도 두번이나 당하고 2년간 차있는 스케쥴이 취소되어 위약금을 배상하면서 100억에 가까운 돈이 모두 없어지고 이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부인과 이혼을 한 이유로는 생활고로 인해 합의 이혼을 하였다고 하는군요. 결국 이런 인생의 시련들로 인해 마지막 남은 큰아들과 함께 힘든 생활을 지내 왔었다고 합니다. 최근 새로운 트로트 앨범을 발매하고 다시 한번 재기를 꿈꾸고 있는 이박사,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이박사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