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그맨 이동우가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동우의 과거와 이동우 부인 딸 실명이유 눈기증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직업은 코미디언 겸 가수입니다. 1993년 SBS 공채 개그맨 2기로 데뷔 하였으며 틴틴파이브 멤버로 활동하였습니다. 이동우는 아이디어가 좋은 개그맨이었는데 틴틴파이브가 전성기를 달리던 시절 아카펠라나 로보캅 또는 판토마임 개그로 유명하였습니다.




본명은 김동우 입니다. 1970년 4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졸업이며 가족은 부인과 딸이 있습니다. 1993년 SBS 공채 개그맨 2기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천주교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 입니다. 






2004년 망막색소변성증 판정을 받고 시력을 잃어가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난 2009년 투병 사실을 뒤늦게 밝히기도 하였죠 . 당시 라디오 DJ 로 활동하고 있었던 이동우는 대본을 읽을 수 없어 한동안 라디오를 쉬었고 이후 복귀한 뒤 가수 웅산이 재즈를 부르라고 추천해주어 이동우는 재즈 가수로 변신 하였습니다. 눈이 잘 안보이던 이동우였지만 철인 3종 경기에 출전하기도 하고 뮤지컬 무대 활동도 했습니다. 부인은 김은숙 입니다. 둘은 결혼하고 100일 쯤 지난 뒤 이동우가 '망막 색조 변성증' 이라는 불치의 병으로 시력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이동우 부인은 이혼을 하지 않고 이동우의 곁을 지켰다고 합니다. 이동우는 실명 판정을 받은 뒤 개 털 알레르기 때문에 맹인 안내견을 데리고 다니지도 못한다고 하며 이동우의 아내 역시 뇌종양으로 인해 수술을 받아 후유증으로 한쪽 청력을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서로의 아픔을 감싸 주며 살던 이동우 와 부인 김은숙의 사이에는 예쁜 딸이 한 명 있네요. 그럼 이동우에 대해 살펴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