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태화는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해 우승후보다운  노래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현역 트로트가수로 예능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오늘은 윤태화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결혼 남편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윤태화는 1990년 1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 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거제시 출생이고 키 165cm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윤태화는 2009년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프린스 엔터테인먼트 라고 하네요.



윤태화는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즐겨 듣고 좋아해 가수의 꿈을 안고 실용음악과에 진학했고 당시 학교 교수와 선배들의 추천으로 트로트에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트로트가 익숙했고 좋아했기에 본격적으로 트로트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었다고 하는데 특히 할머니께서 트로트 가수를 한다고 해서 좋아하셨는데 19살 대학 시절 갑자기 돌아가셨고 급하게 앨범을 준비하며 첫 앨범을 냈는데 잘 되지는 않았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유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윤태화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계속 노래를 했고 2011년 '딩동댕 정답입니다'를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했고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지만 매니저가 도박과 사기로 입건되어 어쩔 수 없이 다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였다고 하는군요. 계속 이런 생활을 반복하다 소속사에 자리를 잡으며 새 앨범을 발표 하고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10년간 힘든 상황에서도 노래를 포기하지 못한 이유로 가족들과 음악에 대한 미련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윤태화는 방송된 '미스트롯2'에서도 원래 댄스곡을 준비했지만 어머니가 뇌출혈로 쓰러지셔서 장르를 바꿨다고 합니다. 정의송의 '님이여'를 부르며 올하트를 받고 우승 후보로 꼽히기도 했는데 윤태화는 이곡이 어머니에게 진심으로 닫고 벌떡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하였네요. 윤태화는 모든 음역대를 완벽하게 구사를 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TOP5에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 궁금한데 좋은 성적으로 활발하게 활동 이어가는 가수 윤태화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