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윤인조는 현재 방송 중인 tvN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노아맘'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윤인조는 지난해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차도철 아내'역으로 출연하여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며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윤인조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 리즈 몸매 결혼 남편 영화 드라마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인조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이며 1980년 10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2세라고 합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순천시 출생이고 가족으로는 부모님, 외동딸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국민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졸업이며 키나 체중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007년 연극 '철수와 만수'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현 컴퍼니'라고 합니다.

 

윤인조는 2020년 방송된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출연하며 '국민 밉상'이라는 별명을 얻었을 정도로 작품에 톡톡 튀는 맛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남다른 인상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과거 드라마 '내 사랑 금지옥엽', '송곳', '울랄라 부부', '최강배달꾼' ,'고양이는 있다', '태양의 계절', 'VIP', '모두의 거짓말'을 비롯해 연극 '칠수와 만수', '라이어', '쉬어매드니스', '민자씨의 황금시대', '여보 고마워'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작품에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며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켜 왔습니다.

 

윤인조는 과거 문성근, 양희경, 송강호, 김윤석 등의 배우들이 활동한 명문 극단 '연우무대'에서 연기력을 쌓아 여러 연극과 드라마를 통해 안방극장에서도 감초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2015년에는 치정스릴러 영화 '고백'에서 히로인 역할을 맡으며 여배우로서의 깊이를 더하기도 하였죠. 윤인조는 '고백' 출연 당시 김영호, 최철호 등과 함께 연기를 이어갔는데 당시 '윤희'역을 맡아 노출신을 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영화는 윤인조의 몸매가 더욱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노출신에 대해 부담감이 있었지만 시나이로에 대한 믿음 때문에 부담감을 극복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어요.

 

그리고 촬영 도중 낙상사고를 당해 연기생활에 위기가 찾아오기도 하고 생활고로 힘든 시절도 많았다고 하는군요. 그래서인지 아직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윤인조는 지난해 JTBC '부부의 세계' 방송 이후 '해강의 엄마'역으로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으로 '욕 유발을 제대로 하는 배우'라는 평이 이어지기도 하였죠. 당시 윤인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러게 말이에요 저 앞으로 밤길 조심해야겠어요. 그래도 지나가면 반갑게 인사해 주시네요. 칭찬도 욕도 다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작품활동과 남자친구 남편 결혼 소식 또한 전해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