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창림 프로필 나이 가족 인스타 키

유도 안창림 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 유도-73kg 준결승에 진출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단한 경기를 보여주면서 코피까지 흘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승에 올라가면 일본 선수 '오노 쇼헤이'와 경기한다고 하여 더욱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도선수 안창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직업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유도 선수로 뛰어난 유도 실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과거 수원시청 소속으로 있다가 남양주시청으로 이적했고 2018년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한 후 73kg 이하급 세계랭킹 1위를 유지했고 현재는 세계랭킹 4위라고 하네요. 수상을 살펴보니 2020년 IJF 뒤셀도르프 그랜드 슬램 남자 73kg급 은메달, 2018년 세계유도선수권대회 남자 73kg급 금메달, 2018년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유도 남자 73kg이하급 은메달, 2017년 세계유도선수권대회 남자 73kg급 동메달, 2017년 국제 유도연맹 파리 그랜드슬램 남자 73kg급 은메달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종목 유도, 체급 73kg, 장점 업어치기과 체력싸움이라고 했습니다.

 

안창림 프로필 정보 본명 안창림, 국적 한국, 1994년 3월 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8살이네요. 고향은 일본 교토부 교토시이며 키 173cm, 몸무게 73kg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쓰쿠바대학, 용인대학교이며 소속팀 KH그룹 필룩스 유도단이라고 하네요. 그밖에 혈액형, 군대, 연봉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훈훈한 얼굴은 그대로이며 항상 훈훈한 동안 얼굴, 탄탄한 복근,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에서 남친짤 셀카 사진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 유무는 결혼 안 한 미혼이며 여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상형은 걸그룹 걸스데이 '혜리'라고 했는데요. 혜리가 정말 예쁘다고 합니다.

 

할아버지가 일본 교토에 정착을 하면서 안창림도 쿄토시에 자랐습니다. 안창림 아버지는 가라테 사범으로 안창림도 가라테를 배웠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가라테는 적성이 맞지 않아 유도로 종목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2013년에는 전일본학생선수권대회 우승, 열린 단체전에서 우승했지만 국적인 한국인이라 경기 출전 제한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후 일본 귀화 제의를 거절하고 2014년 11월 한국 용인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하였습니다. 한국에 온지 한달 만에 한국 유도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3위를 했다고 합니다. 그럼 유도 선수 안창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