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탁구선수 신유빈은 이번 도쿄올림픽 탁구 대표팀에서 막내지만 에이스로 금메달을 노리고 있습니다. 신유빈은 탁구신동으로 어려서 MBC 예능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죠. 오늘은 신유빈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무한도전 인스타 가족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유빈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2004년 7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18살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출생이고 프로필 상 키가 168cm 인데 더 성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네요. 학력사항 군포화산초등학교 - 청명중학교 졸업이며 바로 프로팀인 대한항공 여자탁구단으로 입단하였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와 언니 신수정이 있고 현재 소속사는 '브라보앤뉴'라고 합니다.

 

신유빈은 어린 나이부터 뛰어난 두각을 나타냈고 초등학교때부터 국가대표 상비군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등 범상치 않은 재능의 소유자입니다. 만 14세에 국가대표에 발탁되며 현정화를 넘어 한국 탁구 역대 최연소 국가대표 발탁이라는 기록의 주인공이 되었어요. 2020년에는 '2020 도쿄 올림픽' 예선에서 스페인, 우크라이나, 프랑스를 연달아 격파하며 대한민국의 올림픽 본선 진출을 성공시키며 유망주를 넘어선 에이스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신유빈은 어려서부터 여러 방송에 출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얼굴을 많이 알리게 되었죠.

 

신유빈 최초의 방송 출연은 2009년 9월 12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출연이었는데 현정화를 상대로 강한 드라이브를 성공시키며 모두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당시 만 5세일 때라서 키가 탁구대보다 조금 큰 수준이었는데 공격을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2011년에도 '스타킹'에 한 번 더 출연을 하였으며 2014년에는 MBC '무한도전 - 지구를 지켜라' 특집에서 지구인 대표로 외계인들인 무한도전 멤버들과 탁구대결을 펼치기도 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선수의 길을 걷게 된 이후로도 방송에 출연할 때마다 '유빈이가 이렇게 컸어요' 하면서 예전 방송 출연 영상들이 계속 나오는데 특히 SBS와 MBC에서는 직접적으로 프로그램 명을 언급하기도 하였죠.

 

신유빈은 2020년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곧바로 실업팀에 입단하며 프로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반대하는 부모님께는 '학교를 다니게 되면 훈련 시간도 줄어들고 계속 교실에 앉아 있으면 몸도 무거워 질 것이다'라는 이유를 들면서 설득하였다고 하네요. 신유빈은 방송에 출연해 방탄소년단의 팬이며 특히 '뷔'를 매우 좋아한다고 하며 당시 핸드폰 잠금화면도 뷔 사진이었는데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면 꼭 만나보고 싶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어릴적 모습 그대로 지금도 여전히 귀여운 신유빈,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