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홍기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자녀 근황

엄홍길이 MBC 예능 '라디오스타'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예능에서 보기 힘들었던 엄홍길의 방송 출연 소식에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엄홍길의 과거와 프로필 및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홍길

엄홍길은 1960년 9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63살 입니다. 엄홍길 고향은 경상남도 고성군 출생에 키 167cm 체중 66kg 이라고 하네요. 엄홍길 학력으로는 최종 학력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체육학 석사 입니다. 엄홍길은 해군 특수 전전단 출신이며 가족은 아내 이순래와 자녀 로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엄홍길은 경상남도 고성에서 태어나 3살 때 경기도 의정부로 이사가 도봉산에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고등학교는 동두천에 다녔는데 집에서 학교까지 왕복 세시간씩 걸어 다녔다고 하네요. 1988년 에베레스트 등정 이후 2001년 한국에서 두 번째 이자 세계 9번째로 히말라야 8000m 급 14개 봉우리를 완등 하였습니다. 엄홍길은 산악인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인물이죠 대한민국 해군 출신으로 UDT 출신이라는 게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엄홍길은 산을 오르기만 하다 넓은 바다를 경험해보고 싶어서 수병으로 입대 하였으며 갑판병이 되어 함정 근무를 하다 관리병이 되었고 지루함을 느끼자 UDT 에 지원하여 혹독한 훈련을 받으며 훗날 히말라야를 오르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엄홍길은 과거 아내 이순래씨를 1993년 여름 수영장에서 만나 5년 연애 끝에 결혼 하였다고 합니다. 엄홍길은 집에 있는 날보다 집 밖에 나가있는 날이 더 많았다고 하네요. 엄홍길과 아내 이순래씨는 슬하에 자녀 큰 딸과 남동생을 두고 있는데 가끔씩 집에 들어오는 아버지가 낯설게 느껴졌고 가정을 책임지지 못해 자녀들에게 늘 미안함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엄홍길은 항상 외국으로 떠돌며 죽을 고비를 넘기는 데다 집에 있을 때도 마음은 언제나 산에 가 있는 자신의 모습에 아내에게 항상 고맙고 미안함을 느끼고 그런 엄홍길의 모습을 아내는 싫은 내색 한번을 하지 않고 집에 돌아오면 편안한 휴식을 위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다고 합니다. 정말 멋진 아내 이순래입니다. 이제는 그런 걱정은 없는 엄홍길, 앞으로는 건강한 모습으로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