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중국 스케이트 감독 김선태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회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활동을 하면서 근황 소식을 알렸습니다.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는 한국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김선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는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활동을 하다가 지금 직업은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이라고 하네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는 한국 대표팀을 이끌었지만 대회가 끝난 뒤 중국의 러브콜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중국 대표팀 감독이 되었고 오성홍기 유니폼을 입었다고 하네요. 김선태 감독은 인터뷰에서 말하기를 인터뷰를 하면 한국 선수들이나 중국 선수들 모두 영향을 받을 수 있어서 최대한 자제를 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중국 대표팀 연봉 정보는 중국 대표팀 코치 안현수가 5억 원 이상 연봉을 받는다고 했기에 김선태는 감독이라 넘을 것 같네요.

 

 프로필 본명 김선태, 국적 한국, 1976년 5월 1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5살이네요. 키 176cm, 몸무게 72kg, 혈액형 a형이며 학력은 고려대학교 체육교육학과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팀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이며 경력 정보에 대해서는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2018년 제23회 평창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감독, 제8회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감독, 일본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 중국 창춘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장비 담당 지도자 겸 코치 등이 있다고 하네요. 

 

1998년 나가노 올림픽에 계주 멤버로 참가한 경력이 있는데 그 당시 올림픽 대표로 선발되었지만 부상으로 경기에 참가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은퇴 후 장비 전무 코치가 되었고 대한민국에서 제일 스케이트 날을 잘 깎는 날 전무가로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경력은 2004년 중국 장춘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2010년 벤쿠버 올림픽 일본 대표팀 감독, 2014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남자팀 코치 겸 쇼트트랙 대표팀 총감독 활동이 있습니다. 그리고 결혼 여부에 대해서는 알져지지 않았으며 아내, 자녀 등 정보도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김선태 감독은 현재 중국 대표팀 감독 활동을 하고 있지만 중국 귀화는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중국 귀화를 한 선수는 한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임효준 선수이며 중국 이름은 '린샤오쥔'이라고 하네요. 중국 대표팀 코치 빅토르 안 안현수는 러시아 국적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김선태 감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2.06 - [유명인] - 바베큐 연수소 유용욱 나이 인스타 결혼 아내 대학교 학력 키 고향 프로필 회사 부인 가족

 

바베큐 연수소 유용욱 나이 인스타 결혼 아내 대학교 학력 키 고향 프로필 회사 부인 가족

바베큐 연구소 유용욱은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나오면서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부로 출연하여 좋은 고기 팁, 맛있게 고기 먹는 법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

lucky04.tistory.com

2022.02.06 - [스포츠] - 안현수 프로필 과거 성형 인스타그램 부인 우나리 국적 회복 나이 키 귀화 중국 근황 연봉

 

안현수 프로필 과거 성형 인스타그램 부인 우나리 국적 회복 나이 키 귀화 중국 근황 연봉

전 스케이트 선수 안현수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중국 대표팀 코치 활동을 하면서 근황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전에는 러시아 국가대표로 선수 활동을 하다가 도핑 스캔들로 인해 2018 평창 동

lucky04.tistory.com

2022.02.05 - [스포츠] - 이준서 쇼트트랙 프로필 나이 과거 어린시절 고향 학력 세계랭킹 인스타 키

 

이준서 쇼트트랙 프로필 나이 과거 어린시절 고향 학력 세계랭킹 인스타 키

쇼트트랙 이준서 선수 프로필 나이 과거 인스타 키 쇼트트랙 선수 이준서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종목에서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고 합니다. 이준서는 쇼트트랙에서 많이 알려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