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스케이트 선수 안현수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중국 대표팀 코치 활동을 하면서 근황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전에는 러시아 국가대표로 선수 활동을 하다가 도핑 스캔들로 인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이 박탈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빅토르 안 안현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러시아 전 쇼트트랙 선수, 중국 대표팀 코치가 현재 직업이며 선수 시절 종목은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이었다고 합니다. 한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을 하다가 러시아로 귀화하였고 러시아에서 선수 생활을 했습니다. 러시아 귀화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선수로서 더 좋은 환경에서 훈련받고 올핌픽에 출전하고 싶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 한국에서 선수 활동 시기에는 전명규 감독의 지지를 받으면서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에 출전하였습니다. 수상 내역은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500m 동메달, 쇼트트랙 남자 1500m 금메달,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금메달, 쇼트트랙 남자 1000m 금메달이 있다고 합니다.

 

프로필 본명 빅토르 안, 한국 이름 안현수, 국적 러시아, 1985년 11월 2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6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이며 키 172cm, 혈액형 O형, 몸무게 70kg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안기원, 어머니, 남동생 안현준, 여동생, 아내 우나리, 자녀 딸 안제인이 있습니다. 친동생 안현준은 안현수와 똑같이 쇼트트랙 선수라고 하네요. 그리고 학력은 명지초등학교, 명지중학교, 신목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체육교육이며 종교 불교라고 합니다. 안현수 아내 우나리 나이는 1983년생이라고 하네요.

 

2008년 훈련 도중 무릎 골절 부상을 당하면서 활약을 하지 못했고 이후 약물 도핑 논란으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이 박탈되었습니다. 안현수가 말하기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전후로 열린 세계선수권, 유럽선수권에서 도핑 검사를 했으나 어떤한 반응도 나오지 않았다고 하네요. 2020년 현역 선수 은퇴를 하였으며 은퇴 후 중국 대표팀 코치가 되었고 연봉 정보는 5억원이라고 합니다.

 

2014년 부인 우나리와 결혼을 했으며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했습니다. 나이차이 2살 차이이며 우나는 현재 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한다고 하네요. 자녀는 딸 1명이 있고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딸 안제인과 함께 나왔다고 합니다. 안현수는 예능 '진짜 사나이'에도 나왔습니다. 현재 부인 우나리, 딸 제인은 한국 서울에 거주 중이며 안현수는 중국 코치팀으로 중국에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19로 인해 딸 제인이 100만원 기부를 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빅토르안 안현수의 집안 성형 학력 국적 회복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2.05 - [스포츠] - 황대헌 쇼트트랙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대학 가족 랭킹 여자친구 인스타 키

 

황대헌 쇼트트랙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대학 가족 랭킹 여자친구 인스타 키

황대헌 쇼트트랙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대학 가족 랭킹 여자친구 인스타 키 쇼트트랙 선수는 황대헌은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강력한 금메달리스트 후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황대

lucky04.tistory.com

2022.02.05 - [스포츠] - 최민정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고향 학력 이유빈 심석희 남자친구 인스타 키

 

최민정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고향 학력 이유빈 심석희 남자친구 인스타 키

최민정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고향 가족 인스타 키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또 한번의 금메달 사냥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최민정은 최근 심석희 선수의 사건으

lucky04.tistory.com

2022.02.05 - [스포츠] - 이유빈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고향 학력 가족 오빠 이준서 인스타 몸매 키

 

이유빈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고향 학력 가족 오빠 이준서 인스타 몸매 키

쇼트트랙 이유빈 프로필 나이 가족 오빠 학력 몸매 키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이유빈은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1000m에서 금메달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유빈은 사실 계주 멤버로만 선발이

lucky04.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