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자이언츠 손아섭은 이번주 방송되는 '도시어부'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손아섭은 올시즌 역시 타율 2위를 기록하는 등 뛰어난 성적으로 FA 돈값을 하고 있죠. 오늘은 손아섭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손아섭 프로필 연봉 과거 고향 개명 나이 결혼 여자친구 김세연 최희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손아섭은 입단당시 이름 송광민에서 개명을 한 이름이며 1988년 3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 입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출생이고 키 174cm, 몸무게 84kg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양정초 - 개성중 - 부산고 졸업이며 2007년 2차 4라운드 전체 29번에 롯데자이언츠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금메달로 군면제 받았으며 2020시즌 연봉은 20억원 이에요.

손아섭

부산고를 졸업하고 2007년 드래프트에 2라운드로 롯데 자이언츠에 뽑혔습니다. 2007년 시즌 당시는 이름이 손아섭의 본명은 손광민 이였으며 간간히 대타로 활약하였죠 2008 시즌은 타율 3할 3리로 신인 치고 좋은 기록을 보여 주었으나 수비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009년 이름을 손광민에서 손아섭으로 개명 하였으나 타율 1할대의 처참한 성적으로 끝냈습니다. 2010년부터는 좋은 선구안과 높은 컨택 능력으로 좋은 기록을 남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부터 3할의 기록이 시작되기도 했습니다.


매년 수비력도 많이 상승하고 강한 어깨로 보살도 많이 잡아 낸 손아섭선수 다리도 빨라 롯데의 없어서는 안될 최고의 선수로 자리 잡았죠 한때 메이져리그에 진출하고자 했던 손아섭선수였으나 롯데의 황재균 손아섭 동시 진출은 너무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염려되어 조금 미뤘죠. 아무래도 그게 좋은 결정이지 않나 싶네요. 결국 2017년 4년 98억원에 FA 대박을 터트리며 롯데에 잔류하게 되었습니다.


올 시즌 fa 먹튀가 아닌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한 시즌이 되었지만 가을 야구에 탈락해서 아쉬움이 크리라 생각됩니다. 내년 시즌에는 롯데 자이언츠의 주장으로 선임까지 되었으니 더욱 좋은 모습으로 우승까지 도전하는 롯데자이언츠의 손아섭 선수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아울러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