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빌리 수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고향 인스타 몸매 키

미스틱스토리의 1호 걸그룹 빌리(Billlie)가 베일을 벗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식 데뷔 전 '미스틱루키즈'라는 이름으로 많은 기대감을 받기도 하였죠. 그럼 빌리 멤버 수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빌리(Billlie)는 2021년 11월 10일 데뷔한 미스틱스토리 소속 7인조 걸그룹으로 미스틱스토리의 첫 걸그룹입니다. 팀명인 Billlie는 '누구나 가지고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내면의 자아 그리고 우리들의 B-side를 표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빌리 멤버로는 수현, 문수아, 하람, 츠키, 션, 시윤, 하루나가 있습니다.

 

빌리 수현 프로필 - 본명 김수현, 2000년 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22살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생이며 키 163cm, 몸무게 44kg, 혈액형 O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오빠가 있으며 최종학력 신림고등학교 졸업입니다. 메인보컬이자 리드댄서로 MBTI는 ISFJ라고 합니다. 별명은 뚜, 사또밥, 여보람, 뚜바비, 도라에몽이라고 하네요. 2017년 9월 11일 배우로 먼저 데뷔하였으며 2019년 6월 싱글 앨범으로 가수 데뷔도 했었습니다.

 

수현은 데뷔전 대구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파이브뮤직앤댄스학원의 연예인오디션반에서 춤과 노래를 배우며 오디션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학원에서도 독한 연습벌레로 아주 유명했다고 하는데 보컬선생님 뒤를 따라다니면서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기도 하였고 학원에서 진행되는 모의 오디션에서 지적을 많이 받아도 다음 시간에는 개선된 모습으로 나타나서 선생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수현 팬카페 바로가기

 

수현 인스타 바로가기

수현은 대구에서 올라와 미스틱의 1호 걸그룹 멤버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연습생 기간은 1년 남짓 정도 된다고 하며 윤종신이 미스틱 연습생이 11월 기준 6명이었다고 밝혔는데 그 때 김수현이 포함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수현은 빌리 데뷔 전 2017년 '믹스나인'에 출연을 하였고 파이널 진출에 성공하였지만 최종 TOP9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수현은 2016년 '프로듀스 101'에도 출연했지만 5회차 1차 투표 결과 69위에 랭크되며 방출이 되기도 하였죠. 하지만 투표 조작 사건의 첫 희생자로 1차 투표 조작에 의해 탈락한 연습생 2명 중 1명으로 밝혀지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17년 KBS2 '란제리 소녀시대'를 통해 배우로 먼저 데뷔를 하기도 하였으며 여러 웹드라마에도 출연을 이어갔고 '에이틴'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미스틱스토리와 정식 계약을 맺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빌리 수현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