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이정현은 오늘 방송되는 예능프로그램 '온앤오프'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정현은 최근 여러 드라마를 통해 개성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예능에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어요. 오늘은 영화배우 이정현 프로필 나이 과거 국적 학력 집안 영화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이정현 프로필 정보를 보면 국적은 한국이며 1990년 10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김제시 출생이고 실제 키는 168cm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용인대학교 유도학과 졸업이고 병역은 육군 병장 만기 전역이라고 합니다. 이정현은 2014년 CF 광고 '갸스비'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더블에이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영화배우 이정현은 2014년 일본의 남성용 왁스인 '갸스비'에서 주최한 CF 공모전 출품작에서 특유의 컨셉을 잘 살린 캐릭터로 입상하는데 큰 역할을 하며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배우로 데뷔해서 여러 작품에서 단역, 조연의 신스틸러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죠. 결정적으로 이름을 알리며 유명해진 것은 2018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출연하면서 부터인데 '츠다 하사' 역할로 일본인이 아니냐고 할 정도의 외모와 일본어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부터 입니다.

 

 

이정현은 '미스터 션샤인' 출연 당시 그전에 출연한 영화 '박열'에서 보여준 일본인 역할이 좋게 보였고 그 덕분에 '미스터 션샤인'에서 오디션 없이 캐스팅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정현은 일본어 실력이 뛰어나고 배역 소화를 잘해서 일본인 악역으로 다수 출연을 하게 되었죠. 당시 신들린 일본군 연기 일본어는 일본 유도를 배우기 위해 1년간 교환 학생으로 갔을 때 배운 것이라고 하네요. 당시 일본인 교수가 강의 시간에 대놓고 한국인에 대해 험담하는 것을, 일본어를 잘 모르지만 직감으로 눈치를 채고 사과하게 만들겠다며 배운 것이라고 합니다. 그 교수는 이정현에게만 사과하고 전체 학생에겐 사과하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이정현은 유도 전공이었지만 그만둔 이유로 부상도 많았고 국가대표가 될 실력이 아니라면 일찌감치 그만두는 게 맞다는 판단 때문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독립유공자 후손으로 알려졌으나 독립유공자 후손은 아니고 아버지는 직업 군인이며 외가에 국가유공자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2018년 제73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나와 애국가를 부른 것도 당시 '미스터 션샤인'이 화제여서 초청 받았 던 것뿐이라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영화배우 이정현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