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로니에 신윤미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근황

마로니에 신윤미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3'의 슈가맨일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과거 마로니에 노래 '칵테일 사랑'을 부른 가수로 노래 '칵테일 사랑'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마로니에 신윤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본명 신윤미, 1966년생으로 만으로 나이 56살입니다. 학력 사항은 이화여자대학교 작곡학과이며 데뷔 시기는 1987년 MBC 대학가요제이네요. 고향, 가족 정보는 없습니다. 그리고 수상 내역으로는 1987년 MBC 대학가요제 금상 수상이 있다고 합니다.

 

 

1기 마로니에 멤버로 과거 1989년 권인하, 김선민과 함께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했습니다. 그룹 이름 '마로니에'는 마로니에 나무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하네요. 1집은 권인하와 함께 부른 곡 '동숭로에서'가 큰 인기를 받았으며 신윤미는 마로니에 3집 녹음과 음반 발매 전 음악 공부를 위해 미국 뉴욕 유학을 갔습니다. 미국으로 간 뒤 3집 노래 '칵테일 사랑'은 히트를 쳤는데 목소리의 주인공이 없는 음반사는 가짜 보컬을 내세워 립싱크를 했다고 합니다. 소식을 들은 신윤미는 편곡자로 이름을 넣어달라고 했지만 요구가 들어지지 않아 소송을 제기했네요. 저작권 소송을 걸어 승리한 최초의 판례를 만들었고 2차 저작권 인정을 받았네요.

 

 

미국에서 매년 콘서트를 열어 관객들을 만났으며 미주한인봉사교육협회, 청년학교 등 봉사 활동도 했습니다. 그리고 2005년에는 12년만에 첫 고국 콘서트 활동도 했고 2009년 16년 만에 가수 복귀도 했네요.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보니 훈훈한 비주얼이 돋보입니다. 지금도 똑같은 이목구비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동안 외모를 자랑하고 있네요. 결혼, 남편, 자녀 정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솔로 가수 활동을 한 적도 있으며 최고의 여성 코러스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맑고 깨끗한 목소리로 90여개의 CM송, 가수 신승훈 헤이걸, 변진섭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거죠, 015B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이상우 그녀를 만나는곳 100m전 등 많은 노래들의 코러스 활동을 했네요. 그리고 노래 '칵테일 사랑'은 군대에서 비공식 금지곡으로 통했다는 썰이 있네요. 사실인지 알 수는 없지만 이 노래를 들으면 마음이 들떠 탈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이유였네요. 그럼 가수 신윤미에 대해 살펴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